MRI 조영제 후 다리 통증, 신원성 전신 섬유증 가능성은?
mri조영제후 5일뒤 다리통증이 나왔어요 지금도있는데 이거 신원성 전신 섬유증아닌가요? 피검사이상없어요
mri조영제후 5일뒤 다리통증이 나왔어요 지금도있는데 이거 신원성 전신 섬유증아닌가요? 피검사이상없어요
MRI 조영제 사용 후 발생하는 다리 통증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신원성 전신 섬유증(Nephrogenic Systemic Fibrosis, NSF)은 신장 기능이 저하된 환자에서 드물게 발생하는 질환으로, 조영제 사용 후 몇 주에서 몇 달 사이에 발생할 수 있어요. NSF는 피부의 단단해짐, 관절의 운동 제한, 근육통, 피부 발진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어요. 하지만, 조영제 사용 후 5일 만에 발생한 다리 통증이 NSF를 직접적으로 의미하는 것은 아니에요. NSF는 매우 드문 질환으로, 피검사에서 이상이 없다면 다른 원인을 고려해야 할 수도 있어요. 예를 들어, 조영제 주입 부위의 반응, 근육 긴장, 혈관 문제 등 다른 원인에 의한 통증일 수 있어요. 신원성 전신 섬유증의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하기 위해서는 신장 기능 검사, 조직 검사, 피부과 전문의의 진찰 등이 필요할 수 있어요. 현재 증상이 지속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해요. 가능한 빨리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시길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전립선염 요도염 걸리는 이유는 정확히 무엇인가요
성관계 후 요도염을 앓고 있습니다. 첫 균 검사 시 제니탈리움 양성이었고, 아지스로마이신과 독시사이클린 항생제를 처방에 따라 복용해서 증상이 많이 좋아졌는데, 휴약 중에 다시 증상이 재발해서 2차 검사 시 유레아티쿰과 칸디다가 나와서 다시 약을 한달 정도 복용.. 그 후 균 검사 시 음성이 나와서 잔여 요도염 증상을 잡기 위해 소염제와 미크로라이드계 항생제를 복용하고 있는데, 약을 복용해도 점점 분비물이 늘더니, 이제 속옷에 묻어나오는 수준이에요.. 이번주에 다시 병원에 내원하여 검사를 받아보려 합니다.. 1. 제니탈리움으로 인한 세균성 전립선염을 의심하고 있어요.. 만약 세균성 전립선염이라면 그 원인으로 제니탈리움을 의심해야 하는 상황일까요? 2. 치료 기간 동안 음주 및 성관계가 일체 없었는데, 갑자기 검사 시 나오지 않던 균이 나오는데, 이유가 뭘까요.. 3. 항생제 내성이 생길까봐 계속 약을 처방받아 복용하는게 맞는지 모르겠어요..
세균성 요도염에 걸린이후 치료후 전립선염에 걸리면 만성인가요 아니면 세균성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