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11월 29일 처방약 지금 복용해도 되나요?
김OO • 2026.01.06
약 25년 11월29일에 처방 받았는데 지금 목이 아픈데 약 먹어도된지요??
감기/몸살
약 25년 11월29일에 처방 받았는데 지금 목이 아픈데 약 먹어도된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목이 아프셔서 불편하시겠네요.
처방받은 약이 2023년 11월 29일 것이라면, 현재 약 6개월이 지난 상태입니다. 일반적으로 조제약의 경우 3개월 정도를 보관 기간으로 보고 있어 복용하시는 것은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약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효능이 떨어질 수 있고, 경우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특히 약의 색이 변했거나 냄새, 맛이 이상하다면 더욱 복용을 피하셔야 합니다.
현재 목 통증으로 불편하시다면, 새로 진료를 받으시고 적절한 약을 처방받아 복용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오래된 약은 약국이나 보건소의 '폐의약품 수거함'에 버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1월6일날 처방받은 물약 지금 먹여두될까요??

생리주기가 35일인데 11월4일날 생리 5일하고 11월29일날 관계맺었습니다 이때면 비가임기인가요??

8월29일에 배란이되었어도 8월25일관계한게 임신이될수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