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성장염 3일차, 추어탕 먹어도 괜찮을까요?
급성장염 3일차가 지났는데 추어탕 먹어도 괜찮나요?
급성장염 3일차가 지났는데 추어탕 먹어도 괜찮나요?
급성 장염이 3일차에 접어들었다면 증상이 호전되고 있을 수도 있지만, 아직 장이 완전히 회복되지 않았을 가능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추어탕은 비교적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이 될 수 있어, 장염 증상이 있는 상태에서는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흰 죽이나 부드러운 음식 등의 위나 장을 자극하지 않는 음식으로 식사를 하시면서 상태를 지켜보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증상이 완전히 호전되고 일반식을 섭취하면서 복통, 설사, 불편감이 없는 시점에서 조금씩 다양한 음식을 시도해보는 것이 안전합니다. 그러나 너무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소량씩 천천히 나누어 드시며 장의 반응을 살피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작년 12월말에서 올해 1월초 쯤 추어탕집에서 추어탕하고 각종 밑반찬을 먹고 3에서 4일 후 설사 밑 구토 그리고 배에서 이상한 소리가 계속 나는 증상을 겪었는데 이게 노로바이러스였을까요 기간은 3에서 4일 길게는 5일 정도 갔던것 같습니다. 응급실까지가서 피검사를 하긴 했는데 피검사에서는 이상이 없다고는 하는데 노로바이러스가 맞을까요?
당뇨 고지혈 고혈압이 있고 당뇨로 인해 신장기능이 저하되어 있고 칼륨은 좀 내려갔으나 크레아티닌이 2.1입니다. 식이요법중인데 민물고기매운탕을 먹어도 될까요? 덜짜게 하고 고추가루 넣고 끓여서 먹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추어탕먹는건 괜찮은지도 여쭤봅니다. 좋은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고지혈증 이 있는데요 국 종류를 먹어야 하는데 당연히 미역국은 괜찮을거구요 된장국 / 청국장 / 부대찌게/ 뼈다귀해장국 / 순대 국밥 / 설렁탕 / 추어탕 / 순두부찌게 /참찌김치찌게 / 갈비탕 / 돼지고기 국밥 / 콩나물 국 그나마 먹어도 괜찮은 국 이나 탕 과 국밥 중에 뭐가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