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루 수술 후 엉덩이 부근의 떨림, 배농과의 관련성은 무엇인가요?
치루 수술로 세톤을 달고 있습니다. 항문근처에 엉덩이 시작 지점이 부르르 떨리네요 자주는아니지만 그렇습니다. 왜이런거죠? 배농이 되면서 이렇게 되는건가요?
치루 수술로 세톤을 달고 있습니다. 항문근처에 엉덩이 시작 지점이 부르르 떨리네요 자주는아니지만 그렇습니다. 왜이런거죠? 배농이 되면서 이렇게 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세톤법은 고무, 실, 플라스틱 등으로로 된 수술도구를 이용해 괄약근을 보존하는 수술방법인데요. 배농을 위해서 수술을 하게 되는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수술법으로, 통증이 동반되어질 수 있고 치루를 조이게 되면서 불편감이 느껴질 수도 있다고 해요. 정상적인 조직이 차오를 수 있도록 회복하는 과정에서 느껴질 수 있는 증상일 것으로 보여지지만 지속되는 불편감이나 이상 반응이 있다면 해당 수술을 받은 의료기관에 내원하셔서 상태를 확인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할 것으로 보여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치핵수술 후 2달 뒤 항문 농양으로 배농받았습니다.. 2주 전쯤 항문근처 몽우리가 잡혀서 (아주작고 통증없음) 원래 치핵수술했던 곳이 너무 멀어서 집 근처 항문외과로 갔는데 수술부위 흉터로 딱딱해진 것 같다고 하면서 혹시 모르니 항생제 7일 먹어보고 7일 치질약 더 먹고도 경과가 안좋으면 다시 오라고 했지만 2주도 못버티고 몽우리가 엄청 커지더니(10일경 깨달았으나 주말 및 여행중이라 병원방문 불가..) 주말동안 통증이 격심하다 여행지 항문외과에서 결국 배농을 하게 됐습니다(배농을 위해 방문한 병원에서 초음파 진찰도중 농양이 엉덩이 부분으로 터짐). 다시 집으로 돌아와서 진찰을 받아보고 난 뒤 의아한 부분이 생겼는데요 q1. 치핵제거 후 갑작스럽게 흉터부위가 딱딱해지는 경우가 있나요? 전체도 아니고 한 부분만요... q2. 치루 수술을 할 때 치루길이 있는지 확실하지 않은 상태로 치루 수술을 하나요?(지금 상태로는 치루길이 있을 것 같아요라고 하심) 믿고 맡겨도 되는걸까요.
배농수술 받고 78일정도 된거 같습니다. 상처 잘 낫고 문제없다가 55일차쯤부터 통증이 시작되었습니다. 일단 오래 앉으면 욱신거림이 매우 심하고, 따가움이나 작열감이 있었습니다. 다만 분비물은 전혀 없고 붓기나 고열증상 없었습니다. 수술받은 병원에서 촉진검사 및 초음파 검사를 했지만 이상없음 소견을 주었습니다. 그래도 통증이 계속되서 다른 상급병원에 방문해 검진을 다시 받아보았습니다. 여기서도 촉진, 초음파검사를 받았습니다. 이곳에서는 치루 의심을 하면서도 애매하다면서, 항생제(후라시닐정) 복용 1주일, 그 다음 1주일은 휴약기를 가진 뒤 경과관찰을 하자했습니다. 항생제 덕분인지 통증들은 많이 가라앉았습니다만, 여전히 항문입구(수술부위와 1.5cm도 떨어짐) 특정 부위에 자꾸 열상이 반복되면서 따갑습니다. 재방문한 병원에서는 다시 촉진 검진 후, 치루인지 명확하지않고 초음파상으로도 내공이 불명확하다며 1개월 후 다시 오라고 했습니다. 치루 가능성이 얼마나 될까요?
단순치루수술후 패드는 그냥 엉덩이에 갖다 대면 되나요? 엉덩이 사이에 꽉끼워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