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자주 결려요, 고개를 숙이면 명치가 결리고 다리를 옆으로 하거나 몸을 돌리면 옆구리가 결리고 왜 그럴까요?
몸이자주결려요 고개를숙이면 명치가결리고 다리를 옆으로하거나 몸을 돌리면 옆구리가 결리고 왜그럴까요?
몸이자주결려요 고개를숙이면 명치가결리고 다리를 옆으로하거나 몸을 돌리면 옆구리가 결리고 왜그럴까요?
몸이 자주 결리는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근육 긴장, 잘못된 자세, 스트레스, 운동 부족 등이 주요 원인일 수 있습니다. 특히 고개를 숙이거나 몸을 돌릴 때 특정 부위가 결린다면 근육이나 인대의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외에도 근육의 피로, 칼슘 및 마그네슘 등 무기질의 결핍, 수분 부족으로 인한 전해질 결핍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어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스트레칭: 규칙적으로 스트레칭을 하여 근육을 풀어줍니다. 자세 교정: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휴식: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과도한 신체 활동을 피합니다. 온찜질: 결리는 부위에 온찜질을 해주면 근육 이완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으로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거나 통증이 심해진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진, 촉진, 움직임 범위, 운동 검사, 단순 방사선 검사, 초음파, CT, MRI 등의 영상검사 등 여러가지 검사가 고려되어야 하므로 정형외과나, 마취통증의학과 등에서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져요.
꼭 확인해주세요.
고혈압 인데 양쪽 옆구리가 밤마다 결려요. 바닥에 누우면 증상이 조금 나아집니다. 무슨증상인가요?
옆으로 누워 잠시 잠이들었는데 깨면서 옆구리가 아프고 결려요
오른쪽 옆구리가 결려서 담낭질환이 의심대어 복부초음파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결과에서 아무 이상이 없고 장에 가스가 좀 차있다고 하더라고요 장에 가스가 차도 옆구리가 결릴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