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의 분리불안 극복 방법과 독이 될 수 있는 행동은?
117일차 아기가 분리불안이 맞는것 같은데 극복할수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보호자로서 위한다고 하는 행동중에 오히려 독이 될만한 행동도 무엇일지 궁금합니다.
117일차 아기가 분리불안이 맞는것 같은데 극복할수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보호자로서 위한다고 하는 행동중에 오히려 독이 될만한 행동도 무엇일지 궁금합니다.
117일 된 아기가 분리불안을 겪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발달 과정의 일부입니다. 이 시기의 아기들은 주 보호자와의 안정적인 애착 관계를 형성하며, 이를 통해 세상을 탐색하는 기반을 마련합니다. 분리불안을 극복하기 위한 방법과 주의해야 할 행동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분리불안 극복 방법: 1. 짧은 시간 동안 아기를 다른 사람에게 맡기면서 아기가 다른 사람과도 안전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을 경험하게 해주세요. 2. 아기가 보는 앞에서 잠시 떠나면서 "엄마(또는 아빠)가 금방 돌아올게"라고 말하고, 실제로 약속한 시간에 돌아와 신뢰를 쌓아주세요. 3. 아기가 놀고 있는 동안 잠시 다른 방으로 이동하거나 시야에서 벗어나는 연습을 해주세요. 이때 아기가 불안해하지 않도록 천천히 단계를 늘려가세요. 4. 아기가 다른 사람과 시간을 보낼 때 긍정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예를 들어, 좋아하는 장난감이나 활동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준비해주세요. 독이 될 수 있는 행동: 1. 아기가 울 때마다 즉시 달려가서 안아주는 것은 아기가 스스로를 진정시키는 방법을 배우는 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아기가 조금 울어도 괜찮다는 것을 인지하고, 아기가 스스로 진정할 기회를 주세요. 2. 아기가 불안해할 때마다 무조건적으로 피하는 행동을 하면, 아기가 불안을 극복하는 방법을 배우지 못할 수 있습니다. 대신, 아기가 불안을 느끼는 상황에 점진적으로 노출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아기를 다른 사람에게 맡길 때 급작스럽게 사라지는 것은 아기에게 불안감을 줄 수 있습니다. 대신, 아기에게 이별 인사를 하고 돌아올 것이라고 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의 분리불안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줄어들게 됩니다. 부모님의 인내와 지지가 중요하며, 아기가 안전하고 예측 가능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예기불안 극복방법이 무엇이 있을까요? 현재 강박증 약을 먹고 있습니다. 실상황에서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우울증 극복방법과 어떤생각을해야하는지 인지행동치료 하는 정신과 궁금합니다
수면각성 장애는 웨이트운동을 하면 오히려 독이 될까요?? 만약 독이 된다면 왜 그런가요? 수면각성장애를 치료할라고 한다면 어떤 행동치료가 필요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