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즈 복용 중 생리가 안 나오는 것이 정상인가요?

윤OO • 2025.11.21

야즈 복용 7개월차 입니다. 3개월차부터 위약(흰색알)을 먹기 시작한 날부터 생리를 시작하고, 새 팩의 분홍색알을 먹기 시작한 날로부터 2-3일 전후로 생리가 끝났는데 이번달은 생리가 안나옵니다. 정상적인가요? 별다른 증상 없이 생리만 안하는 상태가 앞으로 수개월 지속되더라도 문제가 없는건가요?

경구피임약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1.21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야즈 복용 중 생리가 나오지 않는 상황에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경구피임제인 야즈를 복용하면 생리혈이 감소하거나 생리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정도 생리를 건너뛰는 것은 일반적으로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호르몬 농도가 일정하게 유지되지 않을 경우 생리를 건너뛸 수 있는데, 이는 정상적인 반응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개월 동안 지속적으로 생리가 없다면, 원인 파악을 위해 야즈를 처방받은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별다른 증상이 없더라도, 장기간 생리가 없는 상태가 지속된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호르몬 균형이 적절히 유지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산부인과 관련 질문

  • 경구피임약 야즈 복용 중인데 생리가 안 나와요

    경구피임약 야즈 두 번째 팩 복용 중입니다. 오늘이 24 + 4 에서 3번째 위약을 먹는 날이었고 생리 예정일은 8/25-26 였습니다. 1) 피임약은 지금까지 오후 5시경 먹었는데 3번째 위약을 먹는 날인 08/26 (토)에 복용을 잊어서 08/27 (일) 조금 전 새벽 1시경 먹었는데 괜찮은가요? 이후 다음 약들은 다시 원래 먹던 시간에 먹어도 괜찮나요? 2) 생리주기 조절을 위해 경구피임약 야즈를 복용 중인 건데, 경구피임약으로 생리 주기 조절을 하는 중에도 생리가 예정일에 안 나올 수 있나요?

    성 고민

    경구피임약

    2023.08.26
  • 생리 중 피비침만 나오는 것이 정상인가요?

    저번달부터 2-3일 동안 생리혈이 엄청 나오다가 4일째부터 생리끝날 때까지 패드에는 안 묻고 화장지로 닦으면 묻어나오는 피비침만 있는데 이거 정상생리인가요 ㅠㅠ

    산부인과

    2024.05.28
  • 장염 회복 중인데 변이 안나오는 것이 정상인가요?

    장염회복중입니다. 설사는 멈춰서 오늘부터 미소된장국(애호박,두부,양파,감자들어간것) 과 진밥을 조금씩 먹고 있습니다 . 원래 변이 안나오는게 정상인가요? 몸이 덜 회복된것 같아서 평소대로 식사는 못하고 있습니다..

    소화기질환

    설사

    2024.06.05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