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즈 복용 중 생리가 안 나오는 것이 정상인가요?
야즈 복용 7개월차 입니다. 3개월차부터 위약(흰색알)을 먹기 시작한 날부터 생리를 시작하고, 새 팩의 분홍색알을 먹기 시작한 날로부터 2-3일 전후로 생리가 끝났는데 이번달은 생리가 안나옵니다. 정상적인가요? 별다른 증상 없이 생리만 안하는 상태가 앞으로 수개월 지속되더라도 문제가 없는건가요?
야즈 복용 7개월차 입니다. 3개월차부터 위약(흰색알)을 먹기 시작한 날부터 생리를 시작하고, 새 팩의 분홍색알을 먹기 시작한 날로부터 2-3일 전후로 생리가 끝났는데 이번달은 생리가 안나옵니다. 정상적인가요? 별다른 증상 없이 생리만 안하는 상태가 앞으로 수개월 지속되더라도 문제가 없는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야즈 복용 중 생리가 나오지 않는 상황에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경구피임제인 야즈를 복용하면 생리혈이 감소하거나 생리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정도 생리를 건너뛰는 것은 일반적으로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호르몬 농도가 일정하게 유지되지 않을 경우 생리를 건너뛸 수 있는데, 이는 정상적인 반응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개월 동안 지속적으로 생리가 없다면, 원인 파악을 위해 야즈를 처방받은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별다른 증상이 없더라도, 장기간 생리가 없는 상태가 지속된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호르몬 균형이 적절히 유지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경구피임약 야즈 두 번째 팩 복용 중입니다. 오늘이 24 + 4 에서 3번째 위약을 먹는 날이었고 생리 예정일은 8/25-26 였습니다. 1) 피임약은 지금까지 오후 5시경 먹었는데 3번째 위약을 먹는 날인 08/26 (토)에 복용을 잊어서 08/27 (일) 조금 전 새벽 1시경 먹었는데 괜찮은가요? 이후 다음 약들은 다시 원래 먹던 시간에 먹어도 괜찮나요? 2) 생리주기 조절을 위해 경구피임약 야즈를 복용 중인 건데, 경구피임약으로 생리 주기 조절을 하는 중에도 생리가 예정일에 안 나올 수 있나요?

저번달부터 2-3일 동안 생리혈이 엄청 나오다가 4일째부터 생리끝날 때까지 패드에는 안 묻고 화장지로 닦으면 묻어나오는 피비침만 있는데 이거 정상생리인가요 ㅠㅠ

장염회복중입니다. 설사는 멈춰서 오늘부터 미소된장국(애호박,두부,양파,감자들어간것) 과 진밥을 조금씩 먹고 있습니다 . 원래 변이 안나오는게 정상인가요? 몸이 덜 회복된것 같아서 평소대로 식사는 못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