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 튄 화상
요리하다가 기름이 튀어서 화상을 입었는데요. 하얗게 올라오는듯한데 오늘 밤은 지내고 내일 병원가봐도 될까요? 집에서 할만한 처치가 무엇이 있을까요?



요리하다가 기름이 튀어서 화상을 입었는데요. 하얗게 올라오는듯한데 오늘 밤은 지내고 내일 병원가봐도 될까요? 집에서 할만한 처치가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1-2도 화상이라면 기름이 튄 손가락을 흐르는 차가운 물에 15-20분 가량 식혀주시고, 스테로이드 연고를 발라 두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이후 얼린 얼음물이나 아이스팩을 손수건 등에 감싸 대고 있어 주시고 물집이 생긴다면 억지로 터뜨리지 않고 밴드 등으로 보호해 주실 수 있어요.
스테로이드 연고는 오늘 이후로는 사용하지 않으셔야 하며 화상연고 등으로 교체하실 수 있어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전라남도 해남군 해남읍 홍교로 23 (해남읍)
AD
아기가 원인모를 바이러스로 열나고 콧물이나고 고생중인데요 어제 병원 간 결과 편도에 하얀 점이 조금 보이고 콧물이 심해서 항생제랑 약을 처방 받았습니다. 그런데 하루 자고난 지금 무릎 뒷쪽이랑 발목쪽에 이렇게 두드러기가 올라와있는데요 이는 항생제 부작용인지 약 부작용인지 열나서그런건지 모르겠습니다. 어떤연고를 발라야할지요 아니면 병원을 가야할지 알려주세요ㅜ
바로 어제 점심에 식사를 하고 당이 올라서 그런지 심박수가 130를 찍고 120~130를 2시간을 유지하더군요. 떨어지는게 좀 어려웠어요. 복용한 약은 전날에 뉴로자핀정10mg과 밀타정 11mm(7.5한알+3.25반알)입니다. 혹시 뉴로자핀정의 부작용 일까봐 어제 뉴로자핀정은 복용하지 않고 집에 상비약으로 준비해둔 브로마제팜3mg반알과 밀타정11mm을 복용하고 2주만에 푹~자고 일어났습니다. 막 일어날땐 상관이 없었는데 아침식사를 든든하게 먹고 일어났는데 워치 맥박이 120가 뜨더군요.. 밖에서 좀 걷다가 집에서 쉬고있는데 130를 찍고 110아래로 떨어지질 않습니다. 심장이 아프거나 두통이 심하거나 몸이 저리거나 손발이 차거나 하는 증상은 없습니다. 너무 빨리 뛰니까 숨이 약간 차고 귀 아래쪽, 눈 안 쪽에 미세한 불편감은 있습니다. 병원에 가보진 않았어요. 어느 병원에 가야할지 모르겠어서요. 약의 부작용인걸까요? 어쩌죠?
6.26에 사후 피임약을 먹고 예정일에서 하루 밀린 7.8에 생리를 했습니다.그리고 8.8이 생리 예정일인데 아직도 안 하고 있습니다..이것도 부작용 일 수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