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효과가 떨어져 약농도를 높여야 하는 현상은 무엇인가요?
약효과가 점점 떨어져서 약을 점점 높여야하는 현상을 뭐라고 하나요
약효과가 점점 떨어져서 약을 점점 높여야하는 현상을 뭐라고 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약효과가 점점 떨어져서 약의 용량을 점점 높여야 하는 현상을 "내성"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흔하게 복용하는 일반의약품 두통약에는 내성이 생기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내성은 약물을 장기간 사용하면서 신체가 그 약물에 적응하여 동일한 효과를 얻기 위해 더 높은 용량이 필요하게 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내성이 생기면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하드렌즈를 착용하며 오후 정도가 되면 안구가 너무 건조해져 충혈이 심해지고 인공눈물을 아주 자주 넣어줘야 하는 현상이 일어나는데 인공눈물 농도를 높여 사용하면 하드렌즈의 착용감과 눈의 충혈이 나아질 수 있을까요?

생리 2일차인데 갑자기 설사를 해서 이게 생리 증상때문인지 아니면 뭘 잘못 먹어서인지 모르겠어요. 뭐가 됐던 제가 지금 플랜에이정이라는 경구피임약을 복용 중인데 설사를 하면 약 효과가 떨어진다고 해서 생리중 설사도 약 효과를 떨어트리는지 궁금해요

3개월 전에 약 처방 받고 복용중이다 지금 약이 다 떨어졌는데 비대면으로 처방이 가능할까요 ?? 그리고 꾸준히 먹으면 효과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ㅜ 일시적으로 머리 빠지는 쉐딩현상은 지나간 것 같습니다 ! 사진은 복용중이던 약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