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식만 먹고 배가 불편하고 변이 나오려는데, 밥을 먹어야 할까요?
밥을 안 먹고 계속 간식을 먹었는데요. 배가 불편하고 항문에서 변이 나올려고 밀진 않는데요. 그냥 배에서 변이 나올 것 같은 느낌만 들어요. 밥을 못 먹어서 먹을려는데 안 먹고 싶은데 먹어야겠죠?
밥을 안 먹고 계속 간식을 먹었는데요. 배가 불편하고 항문에서 변이 나올려고 밀진 않는데요. 그냥 배에서 변이 나올 것 같은 느낌만 들어요. 밥을 못 먹어서 먹을려는데 안 먹고 싶은데 먹어야겠죠?
배가 불편하고 변이 나올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경우, 이는 소화기 문제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간식만 섭취하고 제대로 된 식사를 하지 않는 경우 영양 불균형이 생길 수 있으며, 이는 소화 불량을 유발할 수 있어요. 따라서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피로, 음주, 흡연, 카페인, 과식, 자극적인 음식 섭취 등으로 인해 소화 기능이 떨어질 수 있으니 이러한 악화 요인들을 피하고, 균형잡힌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분 섭취와 수면 등 생활 습관을 교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가까운 내과나 소화기내과를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밥 먹을 먹고 간식을 먹었는데 자꾸 항문이랑 배 사이에 방귀가 나오고 답답해서 화장실에 왔는데요. 변은 바로 안 나오고 자꾸 뿌지직 뿌지직 거리면서 작은 변들 밖에 안 나오는데 혹시 장에 조금 남아있는 변들이 나오는 걸까요? 아까 알맹이 처럼 조그만한 변이 몇개 나왔다가 조금 큰 작은 부드러운 변들이 토끼 똥 처럼 나왔어요. 매일 조금씩 조금씩 나와서 너무 힘들어요.
어제 밥을 먹고 오늘 아침에 일어났는데요. 배와 항문 사이에서 변이 느껴지진 않는데요. 변이 마려운 느낌과 불편하고 답답합니다. 밥을 먹고나면 잠시 뒤 배가 불편하고 항문에서 변은 밀려내지 않고 변이 마려운 느낌이 듭니다. 배가 아프고 변이 항문에서 밀어낼 때 화장실을 가야겠지요? 배가 살살 아프고 변이 마려운 느낌만 든다면 그 때는 화장실 가야되나요? 변을 본다고 하더라도 설사 변의 형태를 많이보고 화장실을 간다고 해도 변 찌꺼기와 점액질 밖에 안 나옵니다. 어떨 때는 설사 변이 몇 덩어리씩 나옵니다. 그럼에도 잔변감도 들고요. 혹시 장염은 아니겠지요? 장염과 과민성 둘 다 일까요?
저녁 밥을 든든하게 배 채워서 먹었는데요. 배가 편안하고 괜찮다가 한 2시간이 지났나 배가 살짝 불편하고 배와 항문 사이도 뭔가 느띰이 불편해서 화장실로 왔는데요. 배에 복통은 없고 항문 쪽에 변이 나올 것 같은 느낌만 들고 변이 밀어서 나올려는 밀리는 느낌은 안 들었습니다. 이럴때 그냥 화장실 나와서 기다렸다 그야하나요? 밥 먹고 그냥 장이 예민해져서 변 마렵다고 착각하는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