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가 뇌동맥류 환자 두통에 미치는 영향은?
뇌동맥류와 악성 뇌종양 환자. 커피 섭취시 두통이 더 심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뇌동맥류와 악성 뇌종양 환자. 커피 섭취시 두통이 더 심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뇌동맥류와 악성 뇌종양 환자가 커피를 마신 후 두통이 심해지는 것은 카페인의 혈관 작용과 관련이 있습니다.
카페인은 혈관을 수축시켰다가 이후 확장시키는 효과가 있어, 뇌혈관에 이미 문제가 있는 뇌동맥류 환자의 경우 이러한 혈관 변화가 두통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카페인은 뇌압에도 영향을 줄 수 있어 뇌종양 환자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카페인이 두통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뇌혈관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뇌동맥류와 같은 혈관 질환이 있는 경우, 혈압 상승을 유발하는 카페인은 출혈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어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질문자님의 상태에 맞는 정확한 관리 방법은 담당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좋으며, 일반적으로는 카페인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디카페인 음료로 대체하거나 카페인 섭취를 완전히 중단하는 것이 증상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30대 중반에 뇌MRI, MRA등 검사, 40대 중반에 뇌MRI 등 검사에서 별 이상 소견이 없던 사람이 10년뒤 뇌구조가 바뀌어 뇌동맥류가 발견될 수도 있나요? 살다보면 몇 년만에 뇌동맥류가 생길 수도 있는 건가요? 뇌동맥류는 뭔가 구조상의 문제로 알고 있던 터라 쉽게 없던 게 생기나 싶어서요......... 제가 유일하게 있는 원인 증상은 최근에 두통이 있어 내원하였을 때 진료중 고혈압이 감지된 것인데 약처방을 받고 3일후 혈압은 정상으로 돌아왔고, 두통은 금방 사그라든 상태입니다. 그리고 뭔가 발견되었을때 치료않고 경과를 보는 경우는 비율이 얼마나 되나요?

제가최근 머리가아파서 크게아픈것은아니고 애렷다안애렷다그래서mra찍으러왓는데 뇌동맥류는무증상이라고하는데 병원다다니도 후두신경통이라고만이야기합니다 어떻게 mra를해야할가요 나이는4나이는40이고기저질환없고의사는두통과관련이없다비파혈성는그렇다고하는데

뇌동맥류 자가진단 방법뭐가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