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로 인한 안면경련일 수 있나요?
트라우마나 안좋은생각들을하고 좀있다가 난시가 심해지면서 눈이 자꾸 치켜올라가는데 스트래스로인한 안면경련일까요?
트라우마나 안좋은생각들을하고 좀있다가 난시가 심해지면서 눈이 자꾸 치켜올라가는데 스트래스로인한 안면경련일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눈이 치켜 올라가는 증상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는 다양한 신체적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안면 근육의 불수의적 수축인 안면경련도 그 중 하나입니다. 특히 심리적 스트레스나 트라우마가 신체화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눈 주변 근육의 경련이나 눈이 치켜 올라가는 증상은 스트레스, 피로, 안구 건조증, 또는 신경학적 원인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난시가 심해지는 느낌과 함께 나타난다면, 시각적 스트레스나 눈의 피로가 관련되어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서는 안과 검진을 통해 시력 문제를 확인하고, 증상이 지속된다면 신경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정신건강의학과 상담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상에서는 충분한 휴식, 눈 건강 관리, 스트레스 감소를 위한 활동을 병행하시는 것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혹시 제가 간헐적 얼굴떨림 았습니다~만약반측성 안면경련이라면 경련이 진행되면 이명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 하는데요 ~그럼 제가 17년된 이명이 있는데 이명으로 인해 혹시 반측성 안면경련이 생길수 있나요 ~청신경이 안면신경이 근처에 있으니 관련이 있지 않을까 싶어서요2궁금합니다 답변부탁드리며 감사드립니다~

혹시 이명으로 인해 반측성 안면경련이 생길수 있나요 이명이 뇌신경을 자극해 손상이 되서요 청신경이랑 안면신경이 비숫힌 부위에 있으니 영향이 있지 않나요 반대로 반측성으로 인해 이명 생기는 경우가 있는걸로 알고 있어요 그러니 반대로 이명이 17년정도 됐으니 영양이 가서 떨림이 생긴건 아닌가 싶어 문의 드립니다

스트레스성 과호흡도 있나요? 당시 구급차에선 스트레스로 인한 과호흡같단 얘기를 들었는데 과호흡이 오면 경련이나 발작이 있는 거로 아는데 그런 게 없었는데도 과호흡일 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