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예정일 전 냉 양 감소 원인은?
생리 예정일이 얼마안남았는데 냉 양이 줄었어요
생리 예정일이 얼마안남았는데 냉 양이 줄었어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예정일 전에 냉의 양이 줄어드는 것은 호르몬 변화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성의 월경 주기 동안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수치가 변화하면서 냉의 양과 질감도 함께 변화합니다.
일반적으로 배란기에는 냉의 양이 증가하고 점액질이 되는 경향이 있으며, 배란 후 생리 직전에는 프로게스테론의 영향으로 냉의 양이 감소하고 더 끈적해지거나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이는 정상적인 호르몬 변화의 일부입니다.
또한 스트레스, 피로, 약물 복용, 체중 변화, 운동량 변화 등 다양한 요인들도 냉의 양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만약 냉의 양 감소와 함께 다른 이상 증상(비정상적인 냄새, 색상 변화, 가려움증, 통증 등)이 동반된다면 질염이나 다른 건강 문제의 징후일 수 있으므로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단순히 냉의 양이 줄어든 것만으로는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 예정일은 7월 9일인데, 어제 오후 3시쯤 화장실에서 소변을 봤는데 휴지에서 피가 살짝 묻어나고, 오늘 아침에도 묻어났어요 속옷에 묻을만큼 양이 많은것도 아니고, 두세번 닦으면 휴지에도 묻어나오지는않는데 왜그러는걸까요?ㅠㅠ 피 색깔은 붉은색입니다 최근 성관계를 한적이 없습니다

생리 예정일 3일 지난날 생리가 시작 했고 이틀정도 되는날 까지는 양이 많다가 4일째 되는날 생리가 거의 안나오는데 착상혈일 가능성이 있나요?

생리예정일 전 냉 증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