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예정일 전 냉 감소, 임신 가능성 있나요?
예정일 4일전인데 냉이 ㄴㅁ 안나오는데 pms일까요 임신 가능성도 있나요
예정일 4일전인데 냉이 ㄴㅁ 안나오는데 pms일까요 임신 가능성도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예정일 4일 전에 냉이 감소하는 것은 정상적인 생리 주기의 변화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생리 3-4일 전부터는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호르몬이 급격히 감소하면서 점액 분비가 줄어들고 냉의 양이 감소하는 것이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이 시기에는 질내가 일시적으로 건조하게 느껴질 수 있어요.
물론 임신 가능성이 있는 경우라면, 황체호르몬의 영향으로 냉이 줄어들고 질감이 묽고 끈적해지는 변화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임신 초기에는 분비물이 전혀 없고 질이 건조하게 느껴질 수도 있어요.
만약 평소에도 생리 직전에 냉이 줄어드는 패턴이 있었다면 PMS의 일환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임신 가능성이 있는 관계가 있었다면, 생리 예정일이 지난 후 임신 테스트기로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냉의 감소 외에 다른 특이 증상(색 변화, 냄새, 가려움, 작열감 등)이 없다면 호르몬 변화로 인한 정상적인 현상일 가능성이 높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생리가 17일날 시작해서 21일에 끝났는데 28일에 관계를 했는데 콘돔을 안하고 그냥 했습니다 질외사정했어요 근데 2주뒤인 지금 생리예정일까지 4일남았는데 아픕니다. 생리때문에 아픈거겠죠?

관계는 생리 예정일 6일전에 했고 현재는 생리 예정일 1일 전 입니다. 생리전 증상인 가슴통증과 식욕부진 복부팽만감이 있는데 임신 가능성이 높을까요?

생리 예정일 2주 전부터 유두를 제외한 가슴 통증이 있었어요. 그리고 현재 생리 예정일 이틀 전인데 가슴 통증은 없고 유두에만 통증이 있습니다. 생리 전 증후군으로 봐도 될까요? 임신 가능성은 없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