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음 후 숙취 증상인가요? 뇌진탕 가능성은?

김OO • 2025.01.09

과음 후 넘어졌는데 머리를 살짝 부딪힌 것 같아요 그 다음날 두통이 있었는데 전체적으로 살짝 지끈거리는 정도고 속 울렁거림도 있었는데 다다음날에는 살짝 피곤하기만 하고 울렁거림과 두통은 없어졌어요 숙취 증상이겠죠? 뇌진탕이라고 보긴 어렵죠? 두통이랑 울렁거림이 다음날에 사라지는 증상은 뇌진탕이 아닌거겠죠?

신경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신경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1.09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과음 후 나타나는 두통과 속 울렁거림은 숙취 증상으로 생각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다음날에 사라졌다면, 뇌진탕보다는 숙취로 인한 일시적인 증상일 가능성이 더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뇌진탕의 경우 두통, 어지러움, 메스꺼움, 구토, 혼란 등의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증상이 호전되었다면 뇌진탕 가능성은 낮아 보이지만, 증상이 다시 나타나거나 악화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적인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뇌진탕 증상으로는 두통, 어지러움, 이명, 청력저하, 흐릿한 시야, 복시, 눈모음 장애, 광과민, 청각과민, 미각과 후각의 저하, 불면증, 피로, 감각저하 등의 신체적 장애, 주의 집중력, 기억력과 같은 인지기능의 장애, 짜증, 우울, 불안, 초조, 성격변화와 같은 감정 변화까지도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증상이 지속되거나 불안한 마음이 드신다면, 검진 차원에서라도 신경과/신경외과 등으로 내원하여 진료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