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양제거수술 후 세톤법 수술 후 치핵 증상, 문제가 있을까요?
농양제거수술 후 세톤법 수술을 하고 치핵같은 부위가 한군데 있다가 하나 최근 하나 더 늘었습니다. 둘 다 통증은 없는데 주변이 뻐근한 느낌은 있어요 문제가 있을까요?
농양제거수술 후 세톤법 수술을 하고 치핵같은 부위가 한군데 있다가 하나 최근 하나 더 늘었습니다. 둘 다 통증은 없는데 주변이 뻐근한 느낌은 있어요 문제가 있을까요?
농양제거수술과 세톤법 수술 후에 치핵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비교적 흔한 일이에요. 수술 후 항문 주변의 혈류 변화나 염증으로 인해 치핵이 생길 수 있습니다. 현재 통증은 없으시지만 주변이 뻐근한 느낌이 있다면, 이는 염증이나 부종 때문일 수 있어요. 그러나 정확한 상태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치핵이 늘어나거나 통증이 생기는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하여 추가적인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술 부위의 청결을 유지하고 변비를 예방하기 위해 충분한 수분 섭취와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1달전 농양제거 수술을 했고 이번에 세톤법으로 수술을 하고 약 1달뒤에 2차 수술로 치루절개, 괄약근 보존법이 아닌 세톤제거만 한다고 합니다. 찾아보니 원래는 2차 수술을 한다던데 세톤 제거만 해도 괜찮나요? 농양제거수술 위치는 항문에서 고환쪽으로 약2cm 정도 입니다. 수술은 세톤다는게 90% 2차로 제거하는 수술은 10%정도로 간단하다고 하셨습니다.
세톤법으로 항문주위 농양수술하고 2주뒤 치루수술을 했는데 농양수술을 하고나서 방구를 끼면 방구인지 대변인지 구별이 안되는데 회복과정이라 그런건가요?아니면 괄약근이 손상된건가요? 괄약근 손상을 최소화 하는 방법이라 세톤법으로 농양수술하고 2주뒤 2차로 치루수술까지 했는데 괄약근 손상된거아닌지 너무 걱정 되네요
치핵수술후 생깅 항문 농양은 제거해도 치루로 갈확률이 높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