묽은 설사 후 속이 답답하고 뭔가 매쓰꺼운 느낌, 화장실 가야할까요?
앞전에 묽은 설사를 몇번 했는데도 계속 배가 답답했습니다. 흰죽과 김치를 먹고 속이 답답하고 방귀가 계속 나오고 배와 항문 사이에 뭔가 매쓰꺼운게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화장실 가야할까요?
앞전에 묽은 설사를 몇번 했는데도 계속 배가 답답했습니다. 흰죽과 김치를 먹고 속이 답답하고 방귀가 계속 나오고 배와 항문 사이에 뭔가 매쓰꺼운게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화장실 가야할까요?
설사 후에 속이 답답하고 불편함을 느끼는 것은 장 운동이 활발해져서 그럴 수 있어요. 흰죽과 김치를 드신 후에도 불편함이 지속된다면, 특히 방귀가 계속 나오고 배와 항문 사이에 불편함을 느끼신다면, 화장실을 다시 가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설사가 지속되거나 복통, 발열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아요. 또한 수분과 전해질을 충분히 섭취하시고, 설사가 계속될 경우 탈수를 예방하기 위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이전에 섭취한 음식으로 인해서 배탈 또는 바이러스 장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다만 해당 증상이 최근에도 반복적으로 일어난 경우에는 생활 습관이나 식습관의 영향이 있을 수 있어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주요 증상은 배변 양상의 변화와 함께 발생하는 복통 혹은 복부 불편감이에요. 대장이 과민해져 대장의 운동이 지나치게 활발해져서 설사가 유발되거나 움직임이 급격히 감소한 경우 변비가 발생하여 설사와 변비가 반복되기도 해요. 또한, 내장 민감도가 증가하여 위장관 내 대변 또는 가스에 복부 통증이나 불편감을 쉽게 느낄 수 있어요. 증상이 장시간 지속되었다면 스트레스성 장염, 과민성 대장증후군 등 위장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어 가까운 내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AD
아침에 묽은 설사를 보다가 학교 가야해서 끊고 학교를 왔는데요. 다시 신호가 오면 화장실을 가야하나요? 저는 배에 복통은 없고 덜 눈 느낌 잔변감이 있습니다. 이럴 때는 어떤 신호일 때 가야할까요.
속이 매쓰껍고 마려운 증상만 있는데 이거 다시 화장실을 방문 해 봐야할까요? 항문에선 변이 밀려고 밀어내는 느낌은 없습니다. 설사를 참아서 매쓰꺼운 그런 느낌이 듭니다. 설사 신호가 느껴지지 않았는데 화장실 가봐야할까요?
아침부터 저녁까지 부스러기 설사 변만 보고 손가락 크기 변은 못 봤습니다. 그 후로 계속 화장실 갈 때마다 점액질만 나옵니다. 배가 답답하고 불편해서 화장실에 변기에 앉으면 변이 마려운 느낌만 들고 불편합니다. 화장실 나온 뒤로도 뭔가 불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