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장애,공황장애로 1년동안 약물치료를 받았는데요 지금도 복용중이오 제일 오래 복용한 약들중
하나가 인데놀입니다. 기립성빈맥도 심하고 해서 인데놀을 처방 받았던 것인데 서맥도 있는데 이럴 땐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중간에 감약도 해보고
병원도 옮겨보고 하면서 지옥을 몇번 경험해서 함부로 판단은 못내리겠는데 기립성빈맥,공황장애,불안장애에 인데놀은 효과적이고, 서맥에는 처방하면 안 되고 이건 뭐 어쩌라는 건지 그냥 주치의 선생님이하라는대로 하는 게 맞나요?
공황장애스트레스트라우마심리상담불안장애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7.07
인데놀(프로프라놀롤)은 기립성 빈맥, 불안장애, 공황장애 등에 효과적일 수 있지만, 서맥(심박수가 비정상적으로 낮은 상태)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이미 서맥이 있는 상태에서 인데놀을 복용하고 계시다면, 이로 인해 서맥이 더 심해질 수 있으며, 이는 주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주치의의 지시를 따르는 것은 중요하지만, 복용 중인 약물로 인해 부작용이 심해지거나 새로운 증상이 나타난 경우에는 반드시 주치의와 상의해야 합니다. 현재 겪고 계신 증상에 대해 주치의와 상세히 상의하시고, 필요하다면 약물 조절이나 다른 치료 방법에 대한 의견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약물 치료 외에도 불안장애나 공황장애를 관리하기 위한 다른 방법들(예: 인지행동치료, 스트레스 관리 기법 등)을 함께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약물의 종류나 복용량 조절은 개인의 상태와 반응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주치의와 긴밀히 소통하면서 최적의 치료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현재의 주치의와의 소통이 원활하지 않거나 만족스럽지 않다고 느끼신다면, 두 번째 의견을 구하기 위해 다른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공황장애와 불안장애의 약물치료는 최소한 6개월 이상이 필요하며, 공황장애의 경우에는 최소한 8개월에서 1년 정도의 유지요법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치료 과정과 약물 조절에 대해 주치의와 지속적으로 상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