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의 가성부갑상선저하증 유전 가능성, 임신 중 유전자 검사 가능한가요?
남편이 피검사에서 가성부갑상선저하증이 있을수도 있다는 소견을 받았는데 그 질병이 유전가능성이 있다고 들어서요..아기가 뱃속에 있을때 니프티랑 양수검사도 다 했는데 정상이였거든요, 양수검사에서 혹시 이런 유전적 질병이 감별되나요?? 아니면 유전적인지는 언제쯤 유전자 검사를 하면 알수있나요?
남편이 피검사에서 가성부갑상선저하증이 있을수도 있다는 소견을 받았는데 그 질병이 유전가능성이 있다고 들어서요..아기가 뱃속에 있을때 니프티랑 양수검사도 다 했는데 정상이였거든요, 양수검사에서 혹시 이런 유전적 질병이 감별되나요?? 아니면 유전적인지는 언제쯤 유전자 검사를 하면 알수있나요?
가성부갑상선저하증은 유전 가능성이 있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질환은 PTH(부갑상선 호르몬)의 작용에 대한 신체의 저항성 때문에 발생하는데, 이는 특정 유전자 변이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임신 중에는 다양한 유전자 검사를 받을 수 있어요. 니프티 검사는 비침습적 태아 유전자 검사로, 주로 염색체 이상을 검사하는 데 사용되며, 양수검사는 태아의 양수를 채취하여 염색체 이상 및 특정 유전 질환을 검사할 수 있어요. 하지만, 가성부갑상선저하증과 같은 특정 유전자 변이를 검사하기 위해서는 해당 유전자에 대한 명확한 검사가 필요해요. 양수검사는 특정 유전 질환을 진단할 수 있는데, 이는 해당 질환에 대한 구체적인 유전자 변이를 알고 있을 때 가능해요. 가성부갑상선저하증의 경우, 유전자 변이가 알려져 있다면 양수검사를 통해 태아에서 해당 변이를 검사할 수 있어요. 그러나 모든 유전자 변이가 양수검사를 통해 검출되는 것은 아니며, 특정 질환에 대한 검사는 별도의 유전자 검사를 통해 이루어져야 해요. 만약 남편이 가성부갑상선저하증의 유전 가능성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면, 유전 상담을 받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요. 유전 상담을 통해 남편의 정확한 진단과 유전 가능성에 대해 논의하고, 필요한 경우 태아에 대한 유전자 검사를 계획할 수 있어요. 태아에 대한 유전자 검사는 임신 중이나 출산 후에도 시행할 수 있으며, 검사 방법과 시기는 의료진의 조언을 따르는 것이 중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남편이 부갑상선 이상으로 가성부갑상선저하증??이 의심되어 칼슘이 부족해 칼슘영양제를 먹으면 지켜보고있는중입니다, 10개월 아기가 있는데 아기가 태어났을때 대사이상검사에서는 정상으로 나왔어요, 근데 아직 이가 나지않았는데 어디서 들으니 칼슘이 부족하면 이가 늦게 난다고 들어서요 ㅠ혹시나 유전이런걸로 칼슘이 부족할수도 있는건지,, 아니면 이가늦게 나는것과 칼슘은 상관없는건가요
가성부갑상선기능저하증은 어떤 문제를 일으키나요??평생 무얼 조심하고 살아야하는건가요??그리고 유전으로 인한 기능저하증은 자라면서 외모의 정상과 차이점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여기는 독일입니다. 정기 종합검진에서 피검사를 했는데 칼슘수치가 높게 나와서 부갑상선 초음파 검사를 해보니 부갑상선 네개중 하나가 좀 크다합니다. 부갑상선 항진증 이 의심된다고 정밀검사를 해보라고 하셨는데 부갑상선 신티사이즈?검사를 하려니 6월 중순이나.가능하다고 해서요. . 부갑상선 항진증에 대해 알아보니 별로 정보가 많지 않아서요. . 혹시 조심해야할 음식이 있을까요? 검사 전까지 한참이라 조심해야할 음식이 있으면 안먹으려고 합니다. 혹시 비타민d,비타민 c,비타민b12,유산균,루테인,마그네슘,글루타치온 은먹어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