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13주차에 가슴과 쇄골 통증 괜찮나요?

정OO • 2026.03.29

임신13주차입니다 왼쪽가슴과 쇄골 중간이 계속찌릿해요 괜찮을까요?

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3.29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신 13주차에 왼쪽 가슴과 쇄골 중간이 찌릿한 통증은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임신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임신 중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가슴 통증이나 민감함을 느낄 수 있으며, 이는 모유 생성을 위한 유선 발달 과정에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이러한 통증은 한쪽 가슴에만 나타날 수도 있고, 찌릿찌릿한 느낌으로 경험되는 것도 정상적인 범위에 속합니다. 개인마다 통증의 양상과 강도는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통증이 매우 심하거나 다른 이상 증상(호흡 곤란, 심한 압박감 등)이 동반된다면 산부인과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자님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정기적인 산전 검진을 꾸준히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통증 관련 질문

  • 임신 7주차에 가슴통증과 입덧 증상이 줄어들면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임신 7주 4일차 임산부 입니다. 7주차 들어서면서 가슴은 여전히 딱딱하지만 스치기만해도 아프던 가슴통증이 좀 줄고 입덧도 조금 줄어든듯하면서 오늘 아침에 피비침이 조금 있었어요. 4주차부터 입덧이 있었능데 갑자기 증상들이 줄어드는게 있을수 있는건지 괜찮은건지 걱정되어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산부인과

    임신초기증상

    2024.04.18
  • 임신 13주에 치과치료와 약 복용, 괜찮을까요?

    13주 임산부 입니다 치과치료 발치를3개했는데 치과에서 항생제 곰실린캡슐과 트라몰8시간서방정6 을 처방받아서 복용, 통증때문에 (6-8시간)뒤에 타이레놀 이알서방정8시간 복용 이런식으로 3일정도 복용햇는데 괜찮을까요? 치과 발치때문에 국소마취도 했는데 고름이 많아 마취가 안들어서 좀많이한것도 불안하네요 ㅠㅠ 제가 받은 진료 , 약물복용한것들 다 문제없을까요?

    산부인과

    2025.05.05
  • 임신 13주차, 새벽에 다리가 저리고 붓는데 괜찮을까요?

    임신 13주차인데, 새벽에 다리가 저리고 붓습니다. 괜찮나요?

    산부인과

    임신초기증상

    2024.06.27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