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기능 항진증 증상에는 무엇이 있나요?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물을 많이 마시고 많이 내보내나요? 또 목이 칼칼할수도 있나요? 또 무슨 증상이 있죠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물을 많이 마시고 많이 내보내나요? 또 목이 칼칼할수도 있나요? 또 무슨 증상이 있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주요 증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다음과 같은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고 소변을 자주 보는 증상(다음, 다뇨)은 주로 당뇨병의 대표적인 증상으로 알려져 있으며,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주요 증상으로는 일반적으로 언급되지 않습니다.
목이 칼칼한 증상은 갑상선이 커지는 갑상선종이 동반될 경우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지만, 모든 갑상선 기능 항진증 환자에게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들이 지속되거나 불편함을 느끼신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내분비내과 전문의를 찾아 갑상선 기능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 알려주세요

올해 고3, 여자입니다. 제가 항상 편두통이 심했고 2022년 기준으로 8월부터 신경외과 등을 방문해 신경성,스트레스성 두통이라는 판정을 받고 목에 주사도 맞고 약도 처방 받으며 먹어도 듣지않아서 늘 두통약을 달고 살았습니다. 그래서 최근 1월 3일에 내과를 방문해 갑상선기능항진증이라는 의심소견을 받고 피검사,소변검사, 초음파 검사를 하고서 결과를 받았는데 갑상선기능항진증이 맞다고 하셨어요. 수치가 5.31 이라고 하셨고 심장박동수 1분에 128회 뛰어서 그거와 관련한 약도 처방 받았습니다. 근데 이 질병은 최소 3년을 치료한다고 하던데 그 이전에도 완치될 수 있는건가요? 1월 3일부터 약을 복용하고 있는데 바로 좋아지나요?? 심장박동수는 현재 110~120정도로 조금 줄었습니다 약은 맥박이 빨라서 먹는 인데놀,메티마졸인데 약 부작용인지 머리가 너무 아프고 속도 너무 안좋고 졸리고 피곤합니다 원래 그런가요?? 그리고 약먹고 4시간 후 한 2시간정도는 추워요, 나머지 시간은 더워요

T4 수치가 3.56인데 편도절제술 가능한가요?(전신마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