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근으로 스트레스 받아 구토/오심 증상,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요즘 입맛도 없어서 밥도 잘 안먹고 야근하고 잠도 잘 안와서 빈속에 약을 먹었는대 구토/오심 증상이 나오는대 어떻게 해야 될까요?!
요즘 입맛도 없어서 밥도 잘 안먹고 야근하고 잠도 잘 안와서 빈속에 약을 먹었는대 구토/오심 증상이 나오는대 어떻게 해야 될까요?!
스트레스로 인해 구토와 오심 증상을 겪고 계시는군요. 스트레스가 심할 경우 이러한 신체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단 스트레스 상황이 지나가면 해당 증상은 좋아질 수 있지만, 지속되는 구토로 인해 전신 컨디션이 저하되는 상황이라면 탈수 위험성 및 전해질 불균형이 올 수 있어 의사의 진료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규칙적인 운동, 명상, 심호흡 등을 시도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입맛이 없더라도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부터 천천히 식사를 시작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빈속에 약을 복용하는 것은 위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약을 복용하기 전에 조금이라도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토와 오심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소화제를 복용해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계속된다면 가까운 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필요하다면 닥터나우와 같은 서비스를 통해 비대면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시고, 무리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근 3주정도 여자친구가 회사일때문에 스트레스도 많이받고 잦은 야근으로 수면도 제대로 취하지 못하는 경우가 잦았습니다. 또한 회식으로 인한 음주 및 늦은 저녁식사를 하는경우도 있었고요. 그러다가 저번주에 생리주기가 되었는대 생리를 하지 않고 이전에 생리하기전 나타나던 증상도 뚜렸하게 나타나질 않아서 그걸로 또 스트레스 받아하고 많이 힘들어 하더라고요. 혹시 이런부분에 대해서 주변에서 도와줄수 있는게 있을까요??
급체한거같은 증상으로 구토 두통 오심 열 로 어제 링거맞고왔는데요 오늘은아침부터 배가부글거리고 설사를 계속지리고 하네요ㅠㅠ 어떡하죠
여자친구가 우울증 혹은 비슷한거라구 생각이 듭니다. 평소에 멘탈이 그렇게 약하다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연에 한번씩 크게 무너집니다. 그냥 다 내려놓고 죽고싶다거나 무기력감과 함께 앞으로 힘든일이 닥치거나 어려울 상황을 맞이하게되면 헤쳐나갈 자신도 없으며 여태까지는 잃을게 있어서 버텼다고 하지만 이젠 잃을것도 없다고 본인이 없어도 다들 잘 살거라고합니다. 제가 어떤 태도로 대해주는게 가장 효과적이고 정신과나 심리치려센터를 같이 가봐야 할까요? 추가적으로 제가 요즘 계속 야근을 하고있어 평소엔 매일 저녁시간을 함께 보내지만 근래는 시간을 같이 보내지 못합니다. 이 문제도 큰 영향을 끼친거 같으며 저번주까지 경구 피임약을 먹었었는데 이약의 부작용 같은것도 영향이 있을까요?(생리를 하지않아 약을 먹고 최근 중단하여 생리를 시작했습니다.) 어떻게 해야할지 답답합니다.. 작년엔 이러다가 다행히 잘 기운을 차렸는데 이번엔 그렇게 되지 않을까봐 걱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