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진서방정 복용 중, 옥시코돈으로 용량을 변경해도 되나요?
타진서방정을먹고있습니다 병원을옮겨서옥시코돈 같은용량으로먹어도돼나요
타진서방정을먹고있습니다 병원을옮겨서옥시코돈 같은용량으로먹어도돼나요
질문자님, 허리 수술 후 통증이 지속되신다면, 병원에서 적절한 진통제를 처방 받아보시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질문자님이 현재 복용 중인 타진서방정에서 옥시코돈으로 변경하는 것이 적절한지는 전문적인 의료진의 판단이 필요해요.
수술 후 통증 관리는 개인의 상태와 통증 정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질문자님이 현재 받고 계신 병원 뿐만 아니라 다른 병원에서도 상담을 통해 적절한 처방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AD
옥시코돈 타진서방정 차이점 알려주세요
일반적으로 (개개인의 경우가 아닌) 모르핀성분이 옥시코돈 성분보다 강력한가요?(혼자개개인마다 다를수 있냐는 질문이 아닌 통상적으로) 예) 엠에스알서방정(모르핀황산염30mg)과 옥시콘틴서방정(옥시코돈염산염80mg)으로 보았을때와 모르핀과 옥시코돈이 같은 용량이라고 가정했을때입니다(개개인의 신체조건이 아닌 통상적으로)
암성 통증이 있는 환자의 보호자입니다. 응급실에서 모르핀 10mg씩 5~6시간 간격으로 맞고있었는데 입원 후 타진서방정 40/20을 처방받아 복용하였습니다. 그러나 복용 후 약 30분 뒤 극심한 어지러움, 오한, 하품 및 의식이 없는 상태까지 도달하여 의료진에게 빠르게 알린후 조치를 받았습니다. 패혈증을 의심받아 항생제를 처방받았지만 혈액배양검사에는 균이 검출되지 않았습니다. - 마약성 진통제에 내성이 없는 환자에게 1회 용량으로 40 mg 초과, 1일 용량으로 80 mg을 초과하는 옥시코돈을 사용할 경우 사망과 같은 심각한 이상반응이 나타날 수 있음을 환자에게 알려주어야 한다. 주의사항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되어있는데, 옥시코돈 용량을 원래 저렇게 높게 처방하는 경우가 있나요? 의식을 되찾으시고 대답도 잘 못하시고 황달 증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용량을 천천히 늘려야 했던 것이 아닌지 속상하네요. 의료진 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