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혈 시 느낌과 생리 2일차의 채혈 양 비교
박OO • 2024.12.12
채혈 링겔맞을때랑 비슷한 느낌인가요? 보통 얼마나뽑나요? 생리많은2일차양과같을까요?
가정의학과
채혈 링겔맞을때랑 비슷한 느낌인가요? 보통 얼마나뽑나요? 생리많은2일차양과같을까요?
채혈 시 느끼는 감각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바늘로 피부를 찔러 혈액을 뽑는 과정에서 약간의 따끔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링겔을 맞을 때의 느낌과 유사할 수 있어요. 채혈 시에는 대체로 5ml에서 10ml 정도의 혈액을 채취하는데, 이는 생리 2일차에 여성이 경험할 수 있는 출혈량과 비교하면 상당히 적은 양입니다. 생리 중에는 개인차가 있지만, 보통 20ml에서 60ml 정도의 출혈이 발생할 수 있어요. 따라서 채혈로 인한 혈액의 손실은 생리 2일차의 출혈량에 비해 매우 적은 편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부정출혈이 생리기간 처럼 양이 1일차엔 적게 2일차엔 많이 나오는 경우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채혈의원리에대해서 궁금해서 여쭙니다. 헌혈시 나비침?으로 팔의혈관에 꼽고 헌혈팩으로 피가 이동하는데 이게 그냥 자연스럽게 나오는건지 아니면 별도의 주사기 빼는것처럼 헐혈팩으로 작용되는 압력이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심장이 펌프질을하니 자연스럽게 피가 헌혈팩으로 빠져나가는건가요? 중간에 잠금장치? 같은게 있던데 이것의역할은뭔가요
채혈 시 혈관을 잡기가 매우 힘듭니다. 채혈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