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이 지속되고 두려움을 느낄 때, 정신과 진료가 필요한 신호일까요?
하나에 걱정이 들기 시작하면 미칠듯이 너무 괴롭습니다ㅠㅠ 정신과 가봐야하나 생각도 드는데 병원 가기가 너무 두려워요.... 아침에 일어날때마다 과호흡도 오고 그냥 너무 힘이 드네요ㅠㅠ🥺
하나에 걱정이 들기 시작하면 미칠듯이 너무 괴롭습니다ㅠㅠ 정신과 가봐야하나 생각도 드는데 병원 가기가 너무 두려워요.... 아침에 일어날때마다 과호흡도 오고 그냥 너무 힘이 드네요ㅠㅠ🥺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과호흡이 올 정도로 정신적으로 힘드신 상황이라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 또는 심리상담을 권유드려요. 정신건강의학과는 꼭 심각한 질병이 있어야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며,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가벼운 우울증, 마음이 답답할 때,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느낄 때, 부정적인 생각이 많아 힘들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대표적인 우울증 증상 6가지에 대해 알려드려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6년 전부터 가벼운 우울감은 있었는데 심해졌다 괜찮아졌다를 반복하다가 근 3달동안 나아지지않고 자꾸만 우울감과 불안을 느낍니다 정신과 진료가 필요할까요?
정신과 진료는 받은적 없지만, 상담을 받으며 불안강박 증세가 다소 심하고, 오랫동안 지속되어 온 것 같다는 말을 들은 적 있습니다. 평소에도 불안도가 높은 편이고 인구가 밀집된 곳이나 좁은 곳, 대중교통에서 목졸리는 느낌이 들때가 가끔 있다가 최근에 호전되었습니다. 그런데 요 며칠 연이어 심하게 스트레스틀 받고 걱정하며 밤을 새운 적이 몇 번 있는데 걱정이 극에 달하니 잠이 살짝 들었다가도 소스라치게 놀라 깨고, 식사를 해도 전부 토하는 등 소화불량에 심장이 과하게 빨리 뛰고 가만히 앉아있을 수 없는 불안감에 사로잡혔습니다. 가지고 있던 인데놀정(10mg)과 포도당캔디를 먹고 난 뒤에 증상이 호전되었는데, 이런 일이 잦지는 않지만 극심한 스트레스를 겪으면 가끔 반복됩니다. 불안강박의 연장선일까요? 아니면 공황일까요? 따로 정신과 진료가 필요한지도 궁금합니다.
조현병으로 인해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원격진료를 하게되면 진단서등 필요한 서류를 떼야 할 때 어떤방법으로 하나요? 기존 병원다니다가 원격진료만으로 대체가 가능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