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약 반으로 잘랖먹어도 될까요?
프로페시아 1mg 을 처음 처방 받아서 먹는데요. 부작용이 걱정되는데 반으로 잘라 먹어도 괜찮을까요?
프로페시아 1mg 을 처음 처방 받아서 먹는데요. 부작용이 걱정되는데 반으로 잘라 먹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의학정보센터 KIMS에 의하면 말씀하신 프로페시아정 등 탈모약은 서방형 제제가 아니기에 잘라서 복용하셔도 무방하지만, 용량이 줄어들어 효과면에서 차이가 있을 수는 있어요. 전문의약품이므로 임의로 잘라 복용하시기보다는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아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지아인클리닉입니다. 프로페시아는 전립선비대 용량으로 원래 5미리까지 쓰는 약이라 탈모 용도로 1미리로 나온것을 잘라서 드시는건 너무 용량이 적습니다. 전신 영향 등 부작용이 염려되신다면 최근에 출시된 뿌리는 피나스테리드 제제로 변경을 추천드립니다. 임상에서 먹는 약과 동일한 효과로 올해 3월 하순에 출시되어 장기적인 탈모치료에 전신영향 없이 높은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대안으로 판단됩니다. 처방필요시 말씀주세요 그럼 참고 부탁드리고 혹시 진료나 상담이 필요하시면 신청해주세요. 건강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 419 6층 (대치동)
처음 탈모약이라 궁금합니다. 1mg 처방받았는데 0.5 씩 반으로 먹어도된다는 얘기가 있더라고요 부작용이 좀 덜할까요?
콘트라브서방정 아페린정 살사라인정 토피메드정 프릭딘캡슐 이렇게 처방 받았는데 인터넷 정보로는 약을 갑자기 먹으면 안좋다고 반으로 짤라서 먹다가 한알을 먹는게 좋다던데 그렇게 먹어도 되나요?
제가 동성서맥이랑 심방조기수축 증상이 있는데 혹시 심장쪽에 무리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