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바닥 수포와 가려움, 한포진일까요?
4일전 손바닥에 수포가 생겨서 습진인가 해서 약을 발랐는데 수포가 점점 퍼지기 시작했어요 증상은 손바닥이 살짝 따가우면서 매우 간지러워요 혹시 한포진일까요?
4일전 손바닥에 수포가 생겨서 습진인가 해서 약을 발랐는데 수포가 점점 퍼지기 시작했어요 증상은 손바닥이 살짝 따가우면서 매우 간지러워요 혹시 한포진일까요?
AD
안녕하세요, 닥터나우입니다. 손바닥에 수포가 생기고 점점 퍼지며 따가움과 간지러움이 동반된다면 한포진일 가능성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한포진은 주로 손바닥이나 발바닥에 작은 물집이 생기며, 가려움증과 따가움을 유발하는 피부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트레스, 땀, 알레르기 반응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다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피부과 전문의의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가 치료로 약을 바르는 것만으로는 증상이 악화될 수 있으니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유드립니다. 피부가 가렵고 부어오르는 정도의 증상만 있는 경우 항히스타민제 복용이 일시적인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이후에도 개선되지 않는다면 반드시 전문 진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수포를 긁거나 터뜨리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손을 깨끗하게 유지하며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9월 6일경 새벽에 손바닥에 처음 수포가 발생했고 간지럽고 따가워서 뭐가 박힌줄알고 뜯었습니다. 다음날 수포가 하나 더 생기길래 피부과에 갔는데 한포진을 의심하고 스테로이드 연고를 처방받아 발랐습니다. 연고를 계속 발라도 수포가 나아지지 않고 증가하고 점점 더 아프고 간지러워져서 혹시 이게 한포진이 아닌 대상포진이나 헤르페스 인지 궁금합니다. 8월 28일에 헤르페스 2형을 진단받고 항바이러스제를 복용하는 동안에는 아픈곳이 없었으나 약을 끊은 시점에서 허리, 허벅지에서 옷깃만 스쳐도 아리고 아픈 통증이 일시적으로 발생하기도 했습니다.(통증이 있던 부위에 육안으로 보이는 증상은 없었음) 이후 손바닥에 수포가 올라왔구요. 이러한 증상을 고려해봤을때 대상포진이나 헤르페스일 가능성도 있을까요?
손바닥에 수포처럼 올라왔는데 어떤 질병인가요? 사진처럼 확 올라왔다가 가라앉았다가 반복해요 발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손바닥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수포? 발진이 생기는데 이런 현상이 생겼다가 손가락사진처럼 피부가 벗겨집니다 이런 현상이 손바닥 전체로 번집니다. 특별히 간지럽지는 않습니다. 특히 샤워하고 나면 피부가 불려져서 벗겨집니다. 특히 여름이랑 환절기때 많이 나타납니다 한포진일까요? 아니면 헤르페스일까요? 입술주변이나 성기주변에는 포진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