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약의 카페인 성분이 울렁거림을 유발하나요?

홍OO • 2025.11.15

다이어트 양약을 처방 받은 후 하루 섭취 후 부작용이 나타나 하루 중지 후 괜찮길래 아침약만 복용후 울렁거림은 남은 상태입니다 약 중에 카페인 성분이 있는데 이거때문에 울렁거림이 생기나요? 아니면 성분때문에 그럴수도 있나요? 혹시 저 카페인이 어디에 효과가 좋은건가요? 다이어트 약에

부작용다이어트약식욕억제제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다이어트 약 복용 후 울렁거림을 경험하고 계시는군요.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 약에 포함된 카페인은 실제로 울렁거림이나 위장 불편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은 위산 분비를 촉진하고 위장 점막을 자극할 수 있어 민감한 분들에게는 메스꺼움이나 구역감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약에 카페인이 포함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신진대사 촉진: 카페인은 기초대사율을 일시적으로 높여 칼로리 소모를 증가시킵니다.
    2. 식욕 억제: 일부 사람들에게 카페인은 일시적인 식욕 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3. 에너지 증가: 운동 능력과 지구력을 향상시켜 더 많은 활동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4. 지방 분해 촉진: 지방세포에서 지방산 방출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만약 울렁거림이 지속된다면, 약을 처방해준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용량 조절이나 다른 성분의 약으로 변경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약을 식후에 복용하거나 충분한 물과 함께 복용하는 것이 위장 불편감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