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 출혈 후 다음날 응급실 방문해도 괜찮을까요?

신OO • 2025.09.22

방금 전에 책상 모서리에 조금 쌔게?.. 부딪혀서 두피에서 피가 조금 나는데 다음날에 응급실 가면 괜찮을까요 ㅠㅠ

신경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신경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9.22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두피 출혈로 걱정이 되시겠네요.

    두피는 혈관이 풍부해서 작은 상처에도 출혈이 많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출혈이 심하지 않고 멈췄다면, 깨끗한 거즈나 수건으로 상처 부위를 압박하여 지혈을 해주세요.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즉시 응급실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 출혈이 멈추지 않는 경우
    • 심한 두통이 있는 경우
    • 구토 증상이 있는 경우
    • 의식이 혼미하거나 졸린 경우
    • 어지러움이 심한 경우
    • 시력 변화가 있는 경우

    위 증상이 없고 단순 두피 출혈만 있다면 다음날 응급실 방문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밤사이 위 증상 중 하나라도 나타난다면 즉시 응급실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두부 외상은 초기에는 증상이 없다가 나중에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 깊게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신경외과 관련 질문

  • 나무에 찍힌 상처, 응급실 방문 없이 다음날 봉합 가능할까요?

    허벅지 쪽에 나무에 찍혀서 상처가 크게 났습니다. 봉합을 해야 되는데 응급실은 안 가고 다음 날 가려고 하는데 다음 날에 가도 신경에 신경이 녹거나 그러지는 않는지요.

    정형외과

    2024.07.15
  • 감기약 복용 후 심박수 급증, 응급실 방문 후 다음날 병원 방문 필요할까요?

    제가 오늘 4시 45분쯤 감기약을 먹었는데 심박수가 160이상 유지되어서 119타고 응급실가서 링길맞고 심박수 내려서 퇴원 했는데 다음날 병원에 방문 해보는게 좋을까요? 복용한 약들은 코푸스탑,뮤코펙트정,그리고 하나 더있는데 잃어버렸어요

    내과

    2024.03.05
  • 지오트립 복용 실수, 응급실 방문이 필요한가요? 다음날 복용 계속할까요?

    지오트립 30mg 복용중인데 1일 1회 아침 식전 복용인데 오늘은 착각하고 아침 식전1알, 식후 1알 총 2알을 복용했는데 응급실에 가야할까요? 내일 아침에 복용해야 할까요? 아니면 내일은 건너뛰고 다음날에 먹어야 할까요?

    처방약

    2023.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