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력증, 우울증, 고혈압, 체중감소, 면역력 감소로 갱년기 진료 받아야 할까요?
40대 중반 남자 입니다. 요즘 무기력증, 우울증, 고혈압, 성욕 식욕 감퇴, 의욕상실,체중감소(89kg에서 현재 78kg입니다.) 면역력 감소 간수치 높은거 같아 갱년기 진료를 받아볼까 하는데 어느 진료과를 가야 되나요?
40대 중반 남자 입니다. 요즘 무기력증, 우울증, 고혈압, 성욕 식욕 감퇴, 의욕상실,체중감소(89kg에서 현재 78kg입니다.) 면역력 감소 간수치 높은거 같아 갱년기 진료를 받아볼까 하는데 어느 진료과를 가야 되나요?
40대 중반 남성분이 겪고 계신 무기력증, 우울증, 고혈압, 성욕 및 식욕 감퇴, 의욕 상실, 체중 감소, 면역력 감소, 간수치 상승 등의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갱년기와 관련이 있을 수도 있지만, 다른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갱년기 관련 증상을 평가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내분비내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내분비내과에서는 호르몬 수치 검사를 통해 갱년기 여부를 평가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혈압과 간수치 상승 등의 문제는 내과에서도 관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울증이나 무기력증과 같은 정신적인 증상이 있다면 정신건강의학과(정신과)를 방문하여 상담 및 치료를 받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체중 감소와 면역력 감소는 다양한 내과적 질환의 가능성을 배제하기 위해 종합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가정의학과나 내과를 방문하여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점검받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여러 증상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내분비내과, 내과, 가정의학과, 정신건강의학과 중 한 곳을 먼저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필요에 따라 의사의 소견으로 다른 전문과로의 의뢰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건강한 식습관, 규칙적인 수면패턴 등의 생활습관의 교정도 필요하며, 주기적으로 병원을 방문하여 몸 상태를 체크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요즘 혼자 근무를 오래하게되며 업무집중도가 떨어지고 의지와 목표가 없습니다. 전엔 운동도 즐겨햇으나 몸도 마음도 의지력이 약해진거같고 뜻대로 풀리지가 않습니다. 가끔 가만히 울기도하고 혼자있는것에 힘들다고 느끼며 이리저리 헤메는 기분입니다. 다시 활기차지고 삶의의지가 생기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힘내보자외쳐보지만 마음대로 움직여지지 않고 마음이 공허하고 제 자신만 멈춰있는 느낌입니다. 남편에게 고민을털어놔도 해결방안은 없다고 느껴지며 지치고 또 지칩니다..
우울증 약중에 무기력함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는 약도 있나요?
우울하고 대인기피증이 심해서 밖에도 못 나가고 많이 힘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