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전 가슴 통증과 분유색 분비물 괜찮은가요?

박OO • 2026.02.06

생리 6일전인데 가슴이 아프더니 약간 분유같은 색의 분비물이 찔끔 나왔어요... 괜찮은건가요...??

유방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2.06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생리 전 가슴 통증과 분유색 분비물은 대부분 정상적인 호르몬 변화로 인한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생리 전에는 호르몬 변동으로 인해 가슴이 민감해지고 통증을 느낄 수 있으며, 때로는 유방에서 소량의 분비물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이는 월경 전 증후군(PMS)의 일환으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특히 생리 시작 7-10일 전부터 호르몬 변화가 시작되어 다양한 신체적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가슴 통증과 분비물도 그 중 하나입니다.

    다만, 분비물의 양이 많아지거나 색이 변하거나, 통증이 심해지는 경우에는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으니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러한 증상이 매 생리 주기마다 반복되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심하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외과 관련 질문

  • 생리 전 가슴 통증과 분비물 원인은?

    생리 예정일 9일전인데 가슴이 아프고 젖꼭지가 스치기만해도 따가워 이건 왜그래? 관계는 10일전에 했고 콘돔을 착용했으며 물을 넣어 새는지도 확인했어 그리고 흰색 분비물이 나오며 냄새는 없고 근처가 따가우며 간지러워

    성 고민

    2025.12.01
  • 생리 3일전, 노란색 분비물 나와도 괜찮을까요?

    생리 3일전인데 엊그제부터 계속 노란색 분비물이 나오는데 괜찮은건가요? 질염이나 임신 가능성은 없나요?

    성 고민

    질염

    2025.02.04
  • 생리 전 분비물 증가와 따가움, 괜찮은가요?

    1~2년 전쯤부터 생리 예정일 3일 ~ 일주일 전부터 분비물도 늘고, 붓고, 따갑거나 간지러워서 너무 거슬리는데 괜찮을까요? >> 심할때는 다리를 살짝 벌리는 것만으로도 피부가 찢긴 느낌? 으로 따가워요 다른 날에는 딱히 아무렇지 않고 검사를 했을때도 약간의 질염 정도만 나왔을 정도로 자궁도 깨끗했어요

    성 고민

    생리통

    질염

    2025.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