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환에 생긴 피지낭종 제거를 위해 어떤 병원을 방문해야 하나요? 수술이 필요한가요? 경구약으로 치료 가능한가요?
피지낭종이 고환에 난 것 같습니다. 크기는 지름 1cm 정도이고, 가렵거나 아픈 증상 없습니다. 다만 거슬려서 제거하고자 하는데 무슨 병원으로 가야 될까요? 그리고 수술이 필수적인가요? 경구약으로는 치료가 불가하나요?
피지낭종이 고환에 난 것 같습니다. 크기는 지름 1cm 정도이고, 가렵거나 아픈 증상 없습니다. 다만 거슬려서 제거하고자 하는데 무슨 병원으로 가야 될까요? 그리고 수술이 필수적인가요? 경구약으로는 치료가 불가하나요?
피지낭종의 경우 피부과에서도 치료가 가능하지만, 고환 부위에 발생한 경우라면 비뇨기과에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뇨기과에서는 정확한 진단을 위해 초음파 검사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피지낭종의 경우 크기나 위치, 개인의 상태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집니다. 작은 경우에는 경구약으로 치료가 가능하지만, 크기가 크거나 피부 아래에 깊숙이 위치한 경우에는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름 1cm 정도의 크기라면 대부분의 경우 수술을 통해 제거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수술은 일반적으로 로컬 마취하에 진행되며, 큰 부담 없이 진행됩니다. 다만, 정확한 진단과 치료 방법은 전문가와 상의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비뇨기과를 방문하여 상세한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제가 고환 부위에 피지낭종이 생겨서 월요일에 비뇨기과에 다녀왔습니다. 선생님께서 피지낭종이 맞다고 레이저 수술로 제거할 수 있다고 말씀하셔서 그대로 시술 받았고, 현재 절개부위 관리중에 있습니다. 다만 그 뒤에 인터넷을 좀 찾아보니 피지낭종을 제거할 때에는 레이저로 하게되면 피지선을 적출하는게 아닌 쌓여있는 피지, 노폐물등을 제거하는 데에 그쳐 재발이 잦다고 하고 실제로 담당의 선생님께서도 재발이 잦기에 작게 생길때마다 와서 제거하는게 좋다고 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재발방지를 위해 추후 레이저 시술에 의한 상처가 아문 뒤 피부과를 찾아 피지선을 아예 들어내서 제거하는 외과적 수술을 받는게 가장 좋을까요? 방문한 비뇨기과 전문의 선생님을 못믿는 것은 아니지만, 인터넷에서는 재발 방지가 가능하다 하고 비뇨기과 선생님께서는 딱히 생기는 이유가 밝혀진기 없는 질병이기에 생길때마다 제거하는게 최선의 방법이라 하시고.. 조금 헷갈립니다..
2차 병원에서 피지낭종은 추후 재발 방지 및 확실한 치료를 위해서 절개 수술이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온라인에 검색해보면 또 어떤 병원에서는 압출기를 사용해 주머니 째로 빼낸다던가 해서 굳이 마취나 절개 없이도 치료가 가능하다는 글이 종종 보입니다. 항생제를 먹고 나니 크기가 많이 작아져 50원 동전 크기만큼 작아졌는데요. 절개 수술과 압출 시술. 둘 다 효과적인 치료 방법이 될 수 있나요?
허벅지와 사타구니 사이에 난 피지낭종? 같은걸 치료하려면 어느 병원에 가야하는지 질문드립니다. 구멍이 나서 누르면 피가 계속 나오는데 더 깊은 살 안쪽으로 피지낭종이 하나 더 있는것 같고 피가 멈추지 않습니다. 피부는 보라색으로 변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