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주기가 짧아졌고 양이 적어, 생리가 아닐까요?
생리 주기가 원래 32일 정도 였는데 이번엔 26일만에 시작했네요 지금 2일찬데 저번 생리보다 양도 적어요 생리가 아닐까요?
생리 주기가 원래 32일 정도 였는데 이번엔 26일만에 시작했네요 지금 2일찬데 저번 생리보다 양도 적어요 생리가 아닐까요?
생리 주기나 양상의 변화는 스트레스, 수면부족, 호르몬변화 등 몸의 상태에 따라 얼마든지 변할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생리 주기는 21~35일로 보며, 생리 양도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생리 주기가 32일에서 26일로 단축되었고, 생리 양이 적어졌다면, 이는 여전히 정상 범위 내의 변화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가 갑작스럽게 발생했거나, 평소와 다른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이러한 변화가 걱정되거나, 다른 증상이 있거나, 생리가 아닌 다른 출혈일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되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건강 상태를 점검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의는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리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세 달전부터 생리가 이틀밖에 안 와요 피임약을 1월부터 지금까지 먹고 있고 바꿔 봤는데 생리가 조금만 와요
생리주기가 원래 37~50일이었고, 앞자리 2였던 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부정출혈과 생리불순으로 유트로게스탄을 복용하고 지난번 생리부터 주기가 24일로 확 짧아졌는데요. 이번엔 중간에 사후피임약을 복용 했음에도 정확히 24일만에 생리가 시작 됐습니다. 원래 주기가 길때의 생리는 1-2일차에 양이 무척 많았고 덩어리 혈도 많이 나왔는데, 지난번 생리부터는 오히려 초반에 생리혈이 거의 안나오다가 점차 양이 많아지고 끝나갈때까지 비슷한 양으로 나옵니다. 현재도 어제 생리가 시작됐는데 오늘 아침에 자고 일어나니 생리대에 피가 하나도 묻지 않았습니다. 또, 보통 생리가 끝나갈쯤에 소량의 갈색피가 나오곤 하는데 지금은 어제부터 연한 갈색 냉도 함께 묻어납니다. 이번엔 생리통도 있고 PMS도 있었어서 부정출혈이 아닌 생리가 맞는것 같은데, 피가 못나오고 안에 고여있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이럴수도 있나요? 아니면 사후피임약의 영향일까요
2월 생리가 갑자기 주기가 짧아지고 양이 확 줄어서 부정출혈인가..? 싶었어요. 근데 이번 3월도 비슷해요. 다행히 주기는 다시 돌아왔어요. 생리통은 똑같이 있어요. 원래 덩어리 피도 많이 나오고 생리량 자체가 많았습니다. 소변볼 때도 진짜 피처럼만 나와요. 닦으면 많이 묻어나지만 생리대에 묻는 양도 전보단 줄었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건지.. 이거 이상이 있는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