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래끼에 인공눈물 사용해도 되나요?
양OO • 2025.11.08
다래끼인데 집에 있는 인공눈물 넣어도 돼요?
인공눈물다래끼안구건조증
다래끼인데 집에 있는 인공눈물 넣어도 돼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다래끼는 눈꺼풀에 생기는 염증성 질환으로, 인공눈물만으로는 치료가 어렵습니다. 인공눈물은 눈 건조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다래끼의 원인인 세균 감염을 치료하는 효과는 없습니다.
다래끼가 발생했다면 안과 진료를 통해 적절한 항생제 안약이나 연고 처방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통증, 부종, 충혈 등의 증상이 심하다면 더욱 신속한 진료가 필요합니다.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것이 직접적인 해가 되지는 않을 수 있으나, 다래끼 치료에 효과적이지 않으며 적절한 치료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래끼 증상이 있다면 안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왼쪽눈에 다래끼 연고와 안약 도포중인데 오른쪽 눈이 너무 건조해서 그런데 오른쪽 눈에만 인공눈물 넣어도 될까요?

해외인도인데 다래끼가 났어요. 지금 집에 있는 약이 네오덱스안연고 새거랑 퀴노비드 안연고 쓰다 만거랑 브로넥스 진통 소염제 안연고가 있어요. 이거 써도 될까요? 사용방법알려주세요.

인공눈물을 넣고 자도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