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장 수술 후 사타구니 부종은 자연히 없어지나요?
인공막서혜부탈장수술 2달되었는데 사타구니 부종이있습니다 아프지는않고 부종만있는데 시간이더지나면 없어지는지?
인공막서혜부탈장수술 2달되었는데 사타구니 부종이있습니다 아프지는않고 부종만있는데 시간이더지나면 없어지는지?
탈장 수술 후 사타구니 부종이 있어 걱정되시는군요.
인공막서혜부탈장수술 후 사타구니 부종은 흔히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수술 후 2달이 지났음에도 부종이 남아있는 것은 개인의 회복 속도나 상태에 따라 충분히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수술 후 부종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감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통증이 없고 부종만 있다면, 대부분의 경우 시간이 더 지나면 자연스럽게 줄어들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부종이 심해지거나 통증이 새롭게 발생하는 등의 변화가 있다면 감염이나 다른 합병증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으므로, 수술받으신 병원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질문자님의 빠른 회복을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AD
왼쪽 아랫배에 통증이 있습니다. 약간 왼쪽에서 중앙과 그 아랫배, 사타구니 쪽까지 통증이 있는데 걸을 때 주로 통증이 느껴집니다. 작년에 탈장수술을 했어서 혹시 재탈장이 우려되어 외과에서 초음파를 진행했지만 재탈장 및 기타이상소견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콕콕 쑤시기도하고 간헐적인 통증이 느껴지는데 이유가 뭘까요? 현재 방광염이나 질염과 같은 질병 의심소견이 있긴한데, 그 둘 만으로도 왼쪽 하복부 및 사타구니가 아플 수 있나요? 소변검사 시, 염증이 심하지않다고 들었습니다. 작년 복부CT 촬영 시, 탈장 소견 외 이상 없었고 간과 신장기능검사 시 이상 없었습니다.
왼쪽 아랫배랑 골반, 사타구니 쪽 통증이 간헐적으로 있어요. 콕콕 쑤시는 듯한 느낌인데 누우면 덜하고 서있거나 걸으면 통증이 더 잘 느껴져요. 원인이 뭘까요? 방광염이 있기만 해도 이런 증상 있을 수 있나요? 튀어나온 건 없어보이는데 탈장일 수 있나요? 탈장수술 한 적 있습니다.
3주전 퇴근후에 고열과 몸살로 밤새 고생후 왼쪽다리에 발적과 부종이 생겨 동네 의원에서 대상포진같다는 소견으로 치료를 3일정도 받았는데 수포가 없어 아닌듯 하다하며 소견서 첨부 종합병원으로 이원 치로권유받았습니다~ 그곳에선 혈액검사와 CT 촬영후 혈관에 염증발생한듯 하다며 2주 가까이 항염제와 항새제 진통제 처방받아 복용중이나 왼쪽다리 부종은 가시질않고 사타구니 쪽에 똥증이 있습니다(8년전 혈관육종암으로 왼쪽 사타구니 수술후 완치) 내원하여 처방복용해도 별 차도가 없어 걱정입니다 부종과 통증이 있어도 계속 육체노동인 일은 계속하고 있어요~~ 고견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