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예정일 10일 전에 가슴통증이 생길 수 있나요?
생리예정일 10일전인데 가슴통증이 생길수있나요?
생리예정일 10일전인데 가슴통증이 생길수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생리 예정일 10일 전에 가슴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월경 전 증후군(PMS)의 일반적인 증상 중 하나로, 호르몬 변화로 인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많은 여성들이 생리 7-10일 전부터 가슴 통증, 부종, 민감함 등을 경험하며, 개인에 따라 증상의 정도와 시작 시기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일부 여성은 2주 전부터 이러한 증상을 느끼기도 합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소금, 알코올, 카페인, 정제된 탄수화물 및 설탕의 섭취를 줄이고, 주 3회 이상 규칙적인 중증도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B, E 등의 건강기능식품 복용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가슴 통증이 매우 심하거나 평소와 다른 양상을 보인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 예정일 일주일 전에 혈이 아주 살짝 냉이랑 나오더니 다음날 혈이 닦으면 꽤 나올 정도로 나오고 라이너에는 안 묻엇어 그리고 멈추더니 다음날에 또 혈이 꽤 비치더니 멈추고 오늘은 갈색혈+약간 핑크혈이 계속 비치는데 생리전에 이럴 수 있는 거야? 5/4 사후피임약 먹었고 5/20 정상적으로 생리했어 6월 초에 갑자기 아랫배 통증이랑 골반 통증 등 등 나타나서 골반염인가 하고 병원 갓는데 질염이래 질염 원래 잇엇어서 걍 이건 영향 없는거 같은데 원래 생리 전에 pms로 가슴 커지고 아픈데 그것도 없고 진짜 아주 살짝 커지기만 했어 지금은 골반이링 골반 등 쪽 뻐근함이랑 자궁 통증 잇엇다 생리 예정일 전에 4일 동암 부정출혈이 나올수가 있어? 5/25 관계 맺긴 했는데 관계 16일 후에 얼리 테스트기 햇는데 시약선도 없는 단호박 한줄이엿어 근데 생리전에 4일 동안 혈이 나오면 (생리만큼은 아니고 조금조금씩 나옴 한번은 팬티라이너에 많이 묻을정도) 생리때 나올게 있어??..

생리 예정일이 9일남았는데 왜 벌써 가슴이 아플까요 아직 땡땡하진 않고 누르면 아파요 ㅠㅠ 보통4일전부터 아팠는데요??

생리 예정일 보통 며칠전에 가슴이 아픈가요?? 그리고 왜 아픈건가요? 배도 찌릿하고 아플 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