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이 따가워요. 뽀송크림 발라야되나요?
항문이 따가워요. 상처가 난건지 찢어진건지 몰라도 뽀송크림 발라야되나요
항문이 따가워요. 상처가 난건지 찢어진건지 몰라도 뽀송크림 발라야되나요
항문이 따가운 증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어요. 항문 주변 피부가 건조해서 생기는 경우도 있고, 외부 자극이나 내부 질환으로 인한 문제일 수도 있어요. 뽀송크림은 일반적으로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을 공급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지만, 항문 피부 문제에 대해서는 반드시 적합한 것은 아니에요. 항문에 상처가 있거나 찢어진 것 같다면, 항문외과 진료를 통해 상처를 확인 받고 적합한 외용제를 처방 받아 사용하는 것이 좋겠어요. 항문 균열이나 치질 등의 질환일 수도 있으며, 이런 경우에는 전문의의 처방에 따른 적절한 치료가 필요해요. 만약 항문 주위 피부가 건조해서 따가움을 느끼는 것이라면, 순한 성분의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항문 특유의 민감한 부위이므로 향이 강하거나 자극적인 성분이 포함된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따라서, 뽀송크림을 바르기 전에는 항문외과 등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자가 치료로 인해 증상이 악화될 수 있으니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에요.
꼭 확인해주세요.
김동식외과의원 김동식 원장입니다. 비대면 진료 및 처방합니다. 진료요청하시면 상담 후 적합한 처방합니다. (꼭 필요하신 약품이 있다면 미리 메모해주시면 처방해드립니다.) (사진 첨부하시면 진료에 도움이 됩니다.)
전라남도 해남군 해남읍 홍교로 23 (해남읍)
농양배농 후 2달이 지났습니다. 욱씬거림과 작열감 등이 2주가 넘게 지속해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외부 누공이나 진물은 전혀 없습니다. 배변시 출혈이나 통증도 없구요. 이 경우 상처가 낫는 과정이라 봐야할까요? 아니면 치루가 진행됐다고 봐야할까요?
농양 배농술 이후 항문 사이 피부어 작열감이 매우 심합니다. 근데 항문 사이에 거즈를 끼우면 작열감이 사라집니다. 이런 경우 항문 작열감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농양절제술 이후 2개월이 지났습니다. 배농관 같은 것은 꼽지 않았고 뿌리까지 제거했다는 설명만 들었습니다. 한달쯤 지나 상처는 거의 아물었고 진물과 출혈도 멈추었습니다. 붓기도 다 가라앉았구요. 그런데 얼마후 따끔거리는 불편감이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두달이 넘은 지금은 특정 자세로 앉거나하면 욱신거림이 매우 심합니다. 또한 잘때 누우면 항문에 작열감이 느껴지기도 하고요. 이러한 통증들이 치루로 진행되었을때 나타나는 전형적인 증상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