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 사고와 불안, 응급실 방문 시 안정제 투여 vs 경구투여 비상약 복용, 어떤 것이 더 나을까요?
자살 사고와 불안이 너무 심합니다. 응급실에 가서 안정제 맞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경구투여 비상약(알프라졸람, 아티반)을 먹는 게 나을까요
자살 사고와 불안이 너무 심합니다. 응급실에 가서 안정제 맞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경구투여 비상약(알프라졸람, 아티반)을 먹는 게 나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자살사고와 불안 증상이 심해질 때 복용할 수 있는 약이 있다면 우선 처방 약을 복용하고 경과를 관찰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필요 시 복용하는 약을 추가로 복용했으나 증상이 조절되지 않는다면 응급실로 내원하여 추가 처치에 대해 안내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주사 투여가 아닌 경구 투여한 신경안정제가 몸에 작용하기까지 평균적으로 몇분 정도 소요되나요?
안녕하세요 불안,공황장애 환자입니다. 일상이 무너진지 1년이 되었습니다. 어지러움,졸림,무기력항상 있고, 과호흡,두근거림,불안,초조도 있습니다 모든 게 없어지는 건 바라지도 않구요 그냥 궁금한 건 비상약 즉 신경안정제를 먹으면 항상 과호흡,두근거림,불안,초조 때문에 먹는데 그 증상은 그대로고 애꿎은 어지러움,졸림,무기력만 더 심해지니 더 불안해지네요 진짜ㅋㅋㅋㅋ어이가 없어서 웃음만 나오네요 내가 공황장애가 아닌가..? 아니 비상약 이 공황장애 환자들한텐 정말 최후의 보루 희망이라는데 난 뭐야 이건..? 중간에 극복한다고 천천히 다시 시작하자는 마인드로 아르바이트부터 시작했는데 결국 비상약이 안 통해서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알프람,아티반 먹었구요 진정만 되고 잠만 자게 되면 그게 무슨 비상약 인가요 일상을 버티게 해주는 게 비상약이지 애초에 공황장애로는 죽지도 않는데 그래서 궁금한 건 불안,공황,과호흡 증세 나타났을 때 먹은 비상약중 졸림을 유발하지 않는 건 없나요?
딸아이 기관지염 증상때문에 처방받은 아지로맥스를 1일1회투여해야하는데 오전8시에 한번 저녁9시에 또 한번 투여했어요 심장이 좀 빨리 뛰고 머리가 아프다는데 응급실 가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