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 혈당이 60 나왔는데, 내과 진료 필요한가요? 일시적으로 낮게 나올 수 있나요?
공복 혈당이 60 나왔는데, 내과 진료 필요한 수치인가요? 일시적으로 낮게 나올 수 있나요?
공복 혈당이 60 나왔는데, 내과 진료 필요한 수치인가요? 일시적으로 낮게 나올 수 있나요?
공복 혈당이 60mg/dL로 나왔다면, 이는 정상 범위보다 낮은 수치로 저혈당 상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공복혈당 정상 수치는 70~99 ㎎/ℓ로 알려져 있어요. 과도한 운동, 식사량 부족, 알코올 섭취, 특정 약물 복용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혈당이 낮게 측정될 수 있어요. 하지만, 저혈당의 경우 불안이나 초조, 빈맥, 발한 등의 증상도 동반되게 되는데요. 이럴 경우에는 정확한 진단을 위해 금식 후 공복 혈당과 더불어 추가적인 혈액 검사를 통해 결과를 종합적으로 확인해 보는 것이 좋아요. 특히 당뇨병 환자의 경우 저혈당은 주의해야 할 상태이므로, 당뇨병이 있거나 의심되는 경우에는 반드시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만약 저혈당 증상이 없고 한 번의 검사 결과만으로 저혈당이 확인된 경우, 상황을 지켜보면서 식사와 운동 습관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걱정되거나 증상이 나타난다면 가까운 내과 또는 가정의학과 등에 방문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건강검진 결과 공복혈당이170 으로 나와서 장확히 검진을 해봐야할것 같은데 일시적으로 공복혈당이 그렇게 높게 나올 경우도 있나요??
내과 진료시 의사로부터 들은 얘기가.. 공복 혈당이 70~100미만 정상 범위라도, 그것이 13시간 이상 장시간 공복후 측정한 공복혈당이라면 그 경우는 비록 정상범주 혈당 측정값이 나와도 90이상이면 그보다 낮은 공복혈당에 비해 추후 각종 질환의 위험성이 있으니 관리에 신경 써야 되고 특히 아침공복혈당은 85미만으로 유지하는게 좋다 하던데 타당성 있는 의견인가요?
건강검진 결과 공복혈당이170으로 나왔는데 다시 정밀검사하니 80으로 정상으로 나왔습니다 이경우 검사결과가 하루만에 낮게 나올 수도 있나요 간기능의심도 나왔는데 이와 관련이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