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팔메토와 옥타코사놀을 함께 복용해도 되나요?
현대미녹시딜정 보령피나스테리드정(4분의1)스피락톤정 50mg(2분의1)복용중인데 초임계 쏘팔메토115 옥타코사놀 같이 복용해도 돼나요?
현대미녹시딜정 보령피나스테리드정(4분의1)스피락톤정 50mg(2분의1)복용중인데 초임계 쏘팔메토115 옥타코사놀 같이 복용해도 돼나요?
AD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약물 복용으로, 많이 걱정되셨겠네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일반적으로 가능합니다.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의약정보센터 KIMS를 참고하여 말씀드리면, 미녹시딜 정은 minoxidil성분의 약으로 이 약은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을 낮춰주는 고혈압 치료제입니다.
보령피나스테리드정은 finasteride성분의 전립선에 작용하여 전립선비대증을 치료하는 약입니다.
스피락톤 정은 spironolactone성분의 약으로 주로 고혈압을 치료할 때 쓰입니다.
현대 미녹시딜 정, 보령 피나스테라이드 정, 스피락톤정을 복용 중이라면 초임계 쏘팔메토 115mg 옥타코사놀은 함께 복용해도 대부분의 경우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약물의 작용 기전을 고려하면 일부 중복 작용 및 주의점이 존재하니 아래 내용 참고해 주세요.
쏘팔메토과 피나스테리드는 둘 다 DHT를 억제하는 기전을 갖고 있어, 이론상으로는 효과 증강 혹은 부작용 증가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저용량 병용은 문제 없지만, 성욕 감퇴, 피로감, 정서 변화 등이 민감하게 나타나면 한 가지는 중단하거나 분리 복용 고려할 수 있어요.
옥타코사놀은 대부분 안전하지만 간기능이 저하된 경우 또는 고지혈증 약 복용 중이라면
복용 간격 조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현재 복용 중인 피나스테리드, 스피로놀락톤, 미녹시딜정과 쏘팔메토 옥타코사놀을 함께 복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가능합니다.
다만, 쏘팔메토와 피나스테리드는 기전이 겹치므로, 성호르몬 관련 부작용이 발생할 경우 모니터링이 필요하고, 복용 시간은 식사 전 또는 후로 분산하거나, 쏘팔메토115의 격일 복용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많이 불안하고 걱정되실 수 있겠지만,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고 경과를 관찰해 보시면 좋을 듯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증상이 없어 위험한 병, 고혈압. 미리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는 음식 5가지에 대해 알아봐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쏘팔메토가 전립선 비대증 예방 효과도 없나요? 쏘팔메토가 전립선 비대증 개선효과는 없어도 예방효과가 있대서 먹고 있었는대 예방효과도 없다네요?
쏘팔메토가 남성에게 무슨점이 좋나요??
안녕하세요 현재 투퍼데이 멀티비타민+나우 쏘팔메토 베리+나우 오메가3 피시오일 복용 중입니다 추가로 우루샷+뮤코다당단백(콘드로이친)1200플러스를 복용해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