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강경 수술 후 상처 드레싱 중 구멍 발견, 병원 내원이 필요한지 확인해야 할까요?
19일 전 복강경 수술 후 상처 드레싱 중에 까만 딱지를 살짝열어보니 약간의 구멍이 있는것 같은데 잘 아물고 있는 것인지 병원 내원이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ㅠㅠ
19일 전 복강경 수술 후 상처 드레싱 중에 까만 딱지를 살짝열어보니 약간의 구멍이 있는것 같은데 잘 아물고 있는 것인지 병원 내원이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ㅠㅠ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복강경 수술 후 상처 부위가 아직 회복되고 있는 과정으로 보여요. 현재 해당 부위에 고름, 열감, 통증, 부종 등의 증상이 없다면 감염으로 인한 염증 반응은 아닐 것으로 보여요. 따라서 병원에서 설명 들으신대로 수술 부위를 소독해주시는 것이 좋겠으며 이후에 염증 반응이 보인다면 병원에 내원해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복강경 수술 하고 염증일까요? 복강경 수술 한지 17일정도 지났습니다. 상처부위 확인해보는데 살이 부푼건지 염증인지 모르게 저 부분만 빨갛게 올라왔습니다. 혹시 염증일까요? 가루는 마데카솔 분말 집에서 뿌리라고 하셔서 뿌려놓은 상태입니다!
충수돌기염으로 복강경 수술을 마쳤는데, 수술부위가 곪아서 짜내고 근막에 묶은 실(곪은원인으로 추정) 을 제거했습니다. Q1.복강경 수술 후 저 같은 케이스가 흔한가요? Q2. 상처부위 드레싱을 일주일 정도 쉬긴 했는데 이거때문에 상처가 악화 된걸까요? Q3.소독하러 병원가는게 거리가 있기도 하고 아프기도 해서 솔직히 이제 지쳤습니다. 며칠 정도 소독해야 병원을 안나가도 될까요? 충수돌기염수술날짜는9.19 곪은걸 발견하고 짜낸 날짜는 9.26~10.2 (이틀에 한번) 근막 봉합한 실(녹는 실) 제거 한 날짜는10.4 입니다. 소독은 이틀에 한번꼴로 계속 병원을 갔습니다.
제가 얼마 전에 비장절제술을 복강경으로 했는데요, 4개 상처가 있고 집에서 소독하려고 밴드 떼어보니까 두개의 상처에는 얇은 거즈 같은게 붙어있었어요. 입원 할 때 전공의 쌤께서 드레싱 해주실 때 힐끗 봤는데 그때도 이 거즈 같은거 붙어 있었거든요 그때 떼야되는거 아닌가 했었는데 쌤이 알아서 해주시겠지 하고 그냥 아무 말도 안했거든요 근데 그때 쌤이 뗐는지 안뗐는지 모르겠어요.. 지금 똑같이 붙어있는거 보면 그때 아마 안뗀 것 같은데 제가 소독할 때 떼려고 해도 상처에 딱딱하게 굳어서 붙어있어서 그냥 그대로 위에 소독하고 방수밴드 붙였어요. 원래 밴드에 붙어져있던건가 했는데 그것도 아니고.. 약간 얇은 거즈막? 같이 생겼어요 원래 떼는 게 아닌가요..?? 상처에 다 붙어있으면 몰라도 작은 상처에는 없고 조금 커보이는 상처에만 붙어있어서 떼는건지 안떼는건지 잘 모르겠네요ㅠㅠ 원래 소독하러 내일 병원 가는거였는데 예약이 일주일 미뤄져서 여기에 글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