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를 2일간 안감으면 간지러운데 정상인가요?
머리를 2일간 안감으면 간지러운데 정상인가요? 간지러워도 그냥 긁는데 혹시 지루성두피염으로 이어질수도 있나요? 1주일에 1번씩 머리감고 13살이에요
머리를 2일간 안감으면 간지러운데 정상인가요? 간지러워도 그냥 긁는데 혹시 지루성두피염으로 이어질수도 있나요? 1주일에 1번씩 머리감고 13살이에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머리를 2일간 감지 않았을 때 두피가 간지러운 것은 비교적 흔한 현상입니다. 두피에는 피지선이 있어서 기름기를 분비하는데, 이 피지가 쌓이면 두피가 간지러워질 수 있습니다. 또한, 땀이나 먼지 등이 두피에 쌓여서 간지러움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두피를 자주 긁게 되면 두피에 상처가 나거나 감염의 위험이 있어 지루성두피염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지루성두피염은 두피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비듬, 가려움, 붉은 반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13살이시라면 두피의 피지 분비가 활발할 수 있기 때문에, 1주일에 한 번 머리를 감는 것보다는 좀 더 자주 감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3일에 한 번씩 머리를 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두피를 너무 세게 긁지 않도록 주의하고, 두피에 적합한 순한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간지러움이 심하거나 지루성두피염이 의심된다면 피부과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보통 머리 몇일간 안감으면 간지러워지나요?

비듬도 생기고 머리카락도 빠지고요(막 엄청 많이 빠지는 건 아니고 그냥 살짝…?) 이거 혹시 제가 머리 감는 방법이 잘못된건가요…?아님 다른 문제가 있나요? 그리고 해결책도 알려주세요…

머리 더 많이 빠지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