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이 다쳤을 때 잘라도 되나요?
제가 오늘 오후쯤 계단에서 내려오다가 넘어져서 발톱이 이렇게 됬는덴 발톱 짤라도 될까요?
제가 오늘 오후쯤 계단에서 내려오다가 넘어져서 발톱이 이렇게 됬는덴 발톱 짤라도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발톱이 계단에서 넘어지면서 다치셨군요. 많이 아프실 것 같습니다.
다친 발톱을 함부로 자르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억지로 발톱을 제거하면 감염의 위험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발톱이 피부와 닿아있는 부분이 있다면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우선 발톱 부위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소독제를 사용하여 감염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톱이 들린 부분이 더 손상되지 않도록 밴드나 보호대로 보호해주세요.
통증이 심하거나, 발이 붓거나, 감염 징후(열감, 붓기, 고름 등)가 보인다면 정형외과를 방문하여 전문적인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이 경미하다면 진통제를 복용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발톱이 완전히 회복될 때까지는 편안한 신발을 착용하고 무리한 활동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발톱이 들린적이 있어서 정형외과에 갔었는데 당시에 뿌리까지는 안다쳐서 소독하고 반창고 두르고 2주정도 지나 풀었습니다. 그후 한달정도 지난 상탠데 발톱이 길어지면 살짝 흔들리네요. 사진의 빨간선까지 뿌리부터 새로 자란것같은데 빨간선 살짝 위까지 발톱 잘라도 될까요? 냅두기엔 발톱이 살짝 흔들려서 불안해요

무좀이랑 내성발톱이심해 집에서 고통참고 발톱 절반 잘라버려는데 아직도 아프고 고름이 나오는데 발톱이 제거가 안된건가요? 병원가야할까요?

엄지 발톱을 자르다 잘 못 잘라서 피나고 아파서 내성발톱처럼 발톱이 아파서 내성발톱 밴드 붙이고 몇일 있었는데 갑자기 피나고 살이 부었는데 어디가서 치료 받아야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