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 회복 시 손 저림과 통증이 생길 수 있나요?
손가락쪽 신경이 회복되면서 저림 증상이 심해지거나 손톤 뿌리쪽에 통증이 생길 수도 있나요?
손가락쪽 신경이 회복되면서 저림 증상이 심해지거나 손톤 뿌리쪽에 통증이 생길 수도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신경 회복 과정에서 손 저림과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경이 손상된 후 회복되는 과정에서 '신경재생통(regeneration pain)'이라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손상된 신경 섬유가 재생되면서 비정상적인 신호를 보내기 때문입니다.
손가락 신경이 회복되는 동안에는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신경 회복 과정에서 나타나는 정상적인 반응일 수 있으며, 신경이 완전히 회복되면서 점차 감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만 증상이 매우 심하거나 장기간 지속된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오른쪽 다리무릎부터 발끝까지 저리고 조금 서있으면 혈액순환안되는것처럼 다리 타들어가는느낌들고 다리 부종은없습니다 눕거나 앉아있을때는 저린느낌만들고 당뇨 허리디스크없습니다 엄지발가락 통증이있어 통풍인줄알고 류마티스내과방문했고 약처방일주일째인데 아무런효과없고 계속 똑같은증상 반복중입니다 통풍확진은 안받았으며 혹시 통풍이 아니고 신경쪽이상이나 10년전 오른쪽다리 하지정맥류 수술 받았는데 그게 재발인건지 돌아버리겠습니다 증상은 2주정도됬습니다 신경때문에 관절까지도 아플수있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20대 여성이고, 2주 전 엄지 손가락이 통증이 있어서 만져보니 혹이 만져졌습니다. 위치: 엄지손가락과 검지 사이, 엄지 아래쪽 손등 뼈 부위. • 크기: 약 0.5cm 크기의 혹. • 증상: 누르면 통증 있음, 손을 움직이거나 사용할 때는 통증 없음. 일주일 동안 안 나아져서 정형외과를 갔고 초음파 엑스레이 상에 혹이 맞다, 딱딱해 보이고 신경 지나가는 자리에 혹이 생겼다고 하시며 섬유종이나, 신경종 소견을 내어주셬ㅅ고 일주일 약물치료를 해보기로 하여, 근이완제 + 관절염 치료제를 먹었어요. 약을 먹기 전엔 그냥 누르면 아픈 정도였는데,, 약을 먹고 나니 증상들이 하루하루 심해졌습니다. (약 복용 후 변화) • 손이 저림. • 전기가 통하는 듯한 찌릿한 느낌. • 손 전체에 욱신거림 • 손가락 마디마디 통증 이젠 팔쪽으로 통증과 전기가 이동 약 먹고 이렇게 심해질 수가 있나요 병원 바꾸려는데 신경과/정형외과 어디인지요..

너무 화나서 소리지르고 싸운 일이 있었는데 입술이랑 손끝이 저리고 손가락이 마비된 것처럼 오므라들어서 한동안 펴지질 않더라고요. 극도의 분노로 인해 생긴 증상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