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v39, 51번 고위험 바이러스가 양성으로 나왔습니다.
저는 근 10년간 단 한남자와만 관계를 했습니다. 이 남자가 캐리어였다면 관계 초반에 검출됐겠죠. 그리고 10년이 지났으니 자연소실되어 검출이 안되는게 정상아닌가요? 그런데 이번에 검사했을때 나온거 보니 최소 2년전 다른 성관계상대에게서 이 바이러스가 유입됐고, 그 이후 저에게 옮긴걸로 생각됩니다.
바이러스가 이론적으로는 10년 이상에도 잠복할수있어 면역력이 약해지면 다시 나올 수 있다지만, 현실적으로 10년은 말이 안되지않나요?
의학전문가로서 아주작은 가능성에도 '10년이 지났더라도 그 이전의 상대에게서 옮았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라는 답변 말고, 현실적인 답변이 궁금해요.
헤르페스성병질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여성질환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4.18
인간 유두종 바이러스(HPV)는 성적 접촉을 통해 전파되는 바이러스로, 일부 유형은 자궁경부암 등을 유발할 수 있는 고위험 유형에 속합니다. HPV 39, 51번은 고위험 유형에 속하며, 감염된 경우에도 증상이 나타나지 않거나 잠복기를 가질 수 있습니다.
HPV 감염은 대부분의 경우 2년 내에 바이러스가 몸에서 사라지지만, 일부 사람들에서는 바이러스가 장기간 몸 안에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면역 체계의 상태, 바이러스의 유형, 그리고 개인의 생활 습관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한 파트너와만 성관계를 가진 경우, 그 파트너로부터 초기에 감염되었을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잠복기가 길게 지속될 수 있으며, 특히 HPV는 증상이 없이도 전파될 수 있기 때문에, 감염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면역력이 약해지는 등의 상황에서 잠복해 있던 바이러스가 다시 활성화되어 검출될 수도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10년이라는 시간 동안 바이러스가 잠복해 있다가 검출되는 경우는 드물지만, 불가능한 일은 아닙니다. 감염 경로를 확실히 알 수 없는 상황에서는, 과거의 파트너로부터의 감염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으며, 이는 HPV의 복잡한 특성과 잠복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현재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HPV 감염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경우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입니다. HPV 백신 접종을 고려하는 것도 예방 차원에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HPV 감염과 관련된 더 자세한 상담은 산부인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이루어져야 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