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장 후 대변이 안 나왔을 때 정상인가요?
치질 수술 후에 똥이 안 나와서 병원가서 관장했는데 물만 나왔어요. 변기 색은 하나도 안 변하고 똥 냄새는 났는데 그럼 똥이 나왔다고 볼 수 있나요?
치질 수술 후에 똥이 안 나와서 병원가서 관장했는데 물만 나왔어요. 변기 색은 하나도 안 변하고 똥 냄새는 났는데 그럼 똥이 나왔다고 볼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치질 수술 후 관장을 했는데 물만 나오고 변기 색은 변하지 않았지만 냄새가 났다면, 소량의 대변 성분이 물과 함께 배출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관장 후에는 장내에 있던 물과 함께 소량의 대변이나 장내 가스가 배출될 수 있어요. 냄새가 났다는 것은 일부 대변 성분이 포함되어 있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다만 양이 매우 적어 변기 색이 변하지 않았을 수 있어요.
치질 수술 후에는 일시적으로 장 기능이 저하되어 변비가 생길 수 있고, 통증으로 인해 배변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수술 후 회복 과정에서 이런 현상은 흔히 발생할 수 있어요.
충분한 수분 섭취와 섬유질이 풍부한 식사를 하시고, 의사가 처방한 대로 좌욕을 꾸준히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만약 계속해서 배변이 없거나 복부 불편감이 심해진다면 담당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관장 후 대변이 얼마 안 나온다면 대변이 없는 건가요? 계속 복부는 팽창되어 있습니다

아이가 며칠째 장염으로 고생중인데 이틀전 집에서 관장하고 설사처럼 변을 봤어요. 토하거나 그런 건 없어요. 다음날 일반 대변 한번 봤구요. 계속 대변 볼 것 같은 기분이 들어 화장실은 오가는데 힘만 주고 누지를 못해요. 오늘 아침에 일어나서 몸에 힘이 없고 배가 조금 아프고 대변 누고싶은데 안나온다고 해요. 원래 관장하고 나면 며칠동안 대변 잘 안나오나요?

대변을 보면 물이 엄청 많이 나옵니다 관장을 하는것처럼 아예 물이 계속 나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