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전부터 몸이 안 좋아진 상태, 전신쇠약과 관련이 있을까요? 치료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이OO • 2023.10.26

제가 약 10년 전부터 몸이 안 좋았었는데 외출도 하기 어려울 정도로 안 좋아진 건 5~6년 됐어요 그동안 피검사 소변검사 초음파검사 심전도 검사 CT 검사 결과 췌장염은 아니지만 수치가 조금 상승했고 담석증 이외엔 아무 이상 없다고 하셨어요 제 증상은 기운이 전혀 없어서 하루 종일 누워만 지내고 있어요 혹시 신경쇠약이나 화병 증상 중에 전신쇠약도 있을까요? 온몸이 아프고 잠을 잘 자든 못 자든 극심한 피곤함은 변함이 없어요 시력저하도 생겼고요 신경과도 갔었는데 아무 이상 없다고 하셨어요 제가 왜 아픈 건지 너무 궁금합니다 만약 맞는다면 치료는 어떻게 하는지 알려주세요

정신건강의학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10.26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하루 종일 누워서 지내신다면, 근육도 소실되고 전신에 힘이 없고 전신 쇠약 증상이 발생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아요.
    적절한 운동, 산책 등을 시행해주시고 식사를 잘 해주셔야 컨디션이 좋아지실 것 같아요.
    신경쇠약은 질병이 아니라 증상으로 신체적, 정신적으로 허약해지고 만성적인 피로와 신체 여러부위 통증이 있는 상태를 말해요.
    화병 역시 명치에 뭔가 걸린 것 같은 신체 증상을 동반하는 우울증의 일종이라고 보시면 되요. 감정이 신체 반응으로 나타나게 되요.
    무력감이 심하고 감정적으로 힘들다면 정신건강의학과나 심리센터를 가보시고, 체력적으로 몸이 피곤하다면 활동을 조금 더 하여 체력을 늘려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질문

  • 스트레스성 만성설사와 피곤함, 중탄산염 부족 가능성은?

    제가 약 20년 전부터 스트레스성 만성설사가 있고 약 8년 전부터 극심한 피곤함과 전신쇠약 마치 몸살과 빈혈이 있는 거처럼 컨디션이 너무 안 좋아 약 13군데 병원에서 피검사한 결과 아무 이상 없다 하시고 비타민 수액만 주셨는데 전혀 효과가 없어 인터넷을 열심히 찾아보니 중탄산염 부족으로 그런 증상이 있을 수 있다는 글을 보고 종합병원 응급실에 가서 말씀드렸지만 똑같은 말씀만 들었어요 중탄산염 부족을 알고 싶으면 어떤 검사를 요청드리면 될까요? 혹시 동맥혈 가스 검사 말고 다른 검사 방법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내과

    2024.06.02
  • 스트레스로 인한 공황증세와 몸 상태 악화, 혼자 대처할 수 있는 방법과 마음가짐은?

    최근에 몸상태가 좋지 않아서 스트레스가 극한에 달아 외출하는것도 힘들고 외출했을시 컨디션이 안좋아짐에따라 발생할 비상상황에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모든 방법을 생각하며 움직여야하고 이게 다시 스트레스가 되어 그것땜에 몸상태가 더 안좋아지는 것 같아요 ... 야외에서 몸이 안좋아진다고 해서 쓰러지는 병도 아니고 물 좀 마시고 푹 쉬면 괜찮아 질 상태라는거 아는데 자꾸 겁먹게되고 일상생활을 할 수가 없어요.. 약간의 공황증세가 나타난 뒤로 마인드셋도 잘 안됩니다 혼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마음가짐을 어떻게 해야할까요?

    정신건강

    공황장애

    불면증

    +3
    2024.12.25
  • 몸 상태가 급격히 안 좋아졌어요

    저는 2008년생으로 올해 만 14세이고 성별은 여자입니다. 저는 6살때부터 15살때까지 거의 10년가량 태권도 등 운동을 배워왔지만 특별히 운동을 잘 하거나 체력이 좋다고 느끼지 못했어요. 작년에 태권도 학원을 그만 둔 뒤로는 집에서 간단한 운동을 꾸준히 해왔는데 작년 여름부터 몸이 갑자기 안 좋아지기 시작했어요 아침에 일어나면 점심 때까지 속이 쓰리거나 메스껍고 기립성 저혈압도 심해졌습니다.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이 수시로 나타나고 집이 복층이라 계단이 있는데 겨우 1층에서 2층 올라가는 것으로도 숨이 많이 차고 어지러워서 꽤 오래 안정을 취해야 할 정도입니다. 어느 날에는 탁구 수행평가를 봐야 해서 릴레이로 5명 정도 돌아가며 탁구 공을 한 번씩 치는 운동을 했는데 공을 한 번 치고 돌아가 줄을 서는 행동을 20분정도밖에 안 했음에도 불구하고 머리가 어지럽고 속에서 신물이 올라오는 등 비정상적으로 체력이 많이 약해졌어요 병원에서는 계속 스트레스성 위염이라고만 합니다

    신경과

    어지러움증

    두통

    2023.01.03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