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하는 이명이 갑자기 생겼어요?
아침에 삐하는 이명이 갑자기 생겼는데요, 현재 대상포진 진단받고 5일째 치료중입니다. 어떤 치료가 필요한가요?
아침에 삐하는 이명이 갑자기 생겼는데요, 현재 대상포진 진단받고 5일째 치료중입니다. 어떤 치료가 필요한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이명은 외부 소리 자극이 없는데도 귓속 또는 머릿속에서 소리를 느끼는 현상을 말해요. 본인은 이명으로 인해 괴롭더라도 주변 사람은 그 소리를 듣거나 느낄 수 없어요. 이명의 치료는 원인 질환에 따라 달라져요. 먼저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진찰과 검사를 받고 원인을 찾아야 해요. 귓속의 염증, 돌발성 난청, 메니에르병과 같은 원인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질병에 맞는 약물을 처방 받아야 해요. 뇌혈관의 이상이나 전정신경 초종과 같은 종양은 별도의 검사와 치료가 필요해요. 이명은 대부분 청각 기관의 손상 때문에 발생해요. 청력 손실의 정도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본인은 청력 저하를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아요. 따라서 청력이 저하되었더라도 보통은 청력이 더 손상되는 것이 아니며, 더욱이 생명에 지장이 있는 것도 아니에요. 그러므로 이비인후과 의사와 상담하여 심리적인 불안감을 덜어내는 것이 중요해요. 이명 치료에 가장 큰 효과가 있다고 인정받는 치료 방법은 '이명 재훈련 치료'예요. 이 기법은 환자의 이명 정도와 청력 상태에 맞추어 일정 기간 꾸준한 상담하면서, 필요시 소리발생기나 보청기와 같은 보조적인 도구를 사용하여 이명을 습관화하고 점차 인식하지 못하도록 하는 방법이에요. 또한 환자의 증상에 따라 적절한 약제를 선택하여 장기간 또는 단기간 약물 치료를 병행하기도 해요. 이명은 '불편한 것일 뿐'이라는 사실을 받아들이도록 노력하고, 이명을 무시하도록 노력해야 해요. 청각 기관에 스트레스를 줄 수 있는 소음은 가능한 피해요. 적절한 운동과 안정을 취하고, 과로를 피해야 해요. 신경 자극 약물은 피하고, 과도한 커피(카페인) 섭취나 흡연(니코틴)을 삼가해야 해요. 이와 아울러 너무 짜지 않게 식사를 하는 것이 좋아요. 이명은 보통 조용한 장소나 상황에서 크게 느껴져요. 그러므로 적막을 피하고, 주변에 적당한 정도의 환경음을 유지하는 것이 좋아요. 잠자리에 들면 최대한 빨리 잠이 드는 것이 좋아요. 집 안에 있는 시계나 라디오의 소음을 줄여 놓으면 수면에 도움이 되기도 해요. 따라서 이비인후과 진료를 보면서 약 복용과 함께 위의 안내된 생활습관 교정등을 병행해보시길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조언의 역할이기 때문에 병명을 진단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고려원이비인후과의원 정광진 대표원장입니다. 진료접수해주세요~ 친절하게 상담 해드리겠습니다~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72 4층 (방화동, 해성빌딩)
요즘들어 자주 어지러움을 느끼고 갑자기 두통이 생기고 귀에서 삐소리와 이명이 들려요. 그리고 자주 팔다리가 저리고 갑자기 두통이 생기면서 속이 메스꺼워져요..
하루에 한두번 귀에서 삐이이 하는 이명이 들립니다 이명이 들리기전 순간적으로 주변이 조용해지면서 삐소리가 들리는데요 외이도염이 생겼던 적이 있어서 귀지를 파내지 않는데 그래서 이명이 들리는 경우도 있나요? 작년 3월 이석증 진단을 받은 적 있습니다
그냥 삐소리나는 이명은 한달에 한번정도는 났었는데 방금전이명은 갑자기 살짝 시야가 기울어지는 느낌이들고 왼쪽귀에서 소리가 갑자기 잘안들리더니 삐소리가났습니다 이런적은 처음인데 병원가야하는 상황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