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슐린 주사 후 혈당 상승, 병원 방문을 빠르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1형 당뇨입니다. 며칠 전 인슐린을 처방 받았는데 인슐린을 주사해도 혈당이 300-400으로 나오고 떨어지지 않습니다. 식단도 하고 있는데도요... 병원 방문일은 14일 후인데 더 빠르게 방문하는 것이 좋을까요?
1형 당뇨입니다. 며칠 전 인슐린을 처방 받았는데 인슐린을 주사해도 혈당이 300-400으로 나오고 떨어지지 않습니다. 식단도 하고 있는데도요... 병원 방문일은 14일 후인데 더 빠르게 방문하는 것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인슐린 주차 처치를 하시면서 측정한 혈당을 꾸준하게 기록하시고 혈당 조절이 어려운 것 같다면 14일 뒤 내원을 7일 내원 정도로 조정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약을 처방 받은 병원에 유선 문의하셔서 외래 진료 일정을 조정해 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일반종합병원에서 인슐린 주사펜을 처방받고 대학병원으로 가보라고해서 대학병원 내분비내과에서 진료를 받았습니다. 근데 내분비내과 의사선생님이 인슐린주사는 일단 맞지말고 경구용혈당강하제를 처방해줄테니 8일동안 아침, 저녁만 식사시작으로부터 2시간 후 혈당을 측정해서 수첩에 적고, 8일뒤에 들고 다시 오라 하셔서 지금 3일째 그렇게 하고 있는 중인데요 인슐린펜을 맞고 혈당을 측정했을때는 평균값이 140~150이었는데 먹는당뇨약으로 바뀌고나서 식사 시작후 2시간 혈당이 아침, 저녁 197~234 이런식으로 나오고 있는 중입니다. 일단 의사선생님 말대로 계속 경과를 지켜보면서 수첩에 적고 예약한 시간에 외래진료를 받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대학병원에 전화를 해서 이게 정상적인 상황인지 물어보는게 나을까요? 어지럽거나하는 그런 증상은 일단 없는상황입니다
임신성 당뇨병 있었고 당뇨 진단도 받은지 최소 10년 되셨는데 약 복용 첨에만 한달하시다가 안하고 올해 10월쯤에 코로나 예방접종 거절당하셔서 병원에 가게됬습니다. 저희 엄마(63세)가 첨에 공복 혈당 300초반을 찍고 일주일정도 병원에 있다가 집에서 인슐린을 맞기시작했습니다. (당시 210-220 언저리) 인슐린 하루 세번 맞는 거랑 24U 인슐린 하나랑 고혈압 약 등 복용하고 있어요. 하루 2번 식사를 하시고 계시고 아침 공복과 저녁 식후 혈당을 기록하는데 두달쯤 지나니까 140-160을 유지 하더라고요. 아침에 95 정도로 내려가신적 있으셨구요. 11/30에 병원 방문했을 때는 당뇨 가진 기간이 있으니 인슐린 용량 유지 하는게 좋다고 하셨어요. 이번주에 110-120 정도 유지하다가 한번 75로 떨어지니까 힘들어서 인슐린을 계속 맞아야 하나하고 고민하고 계세요. 인슐린 용량 조절로 담주 월요일에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좋을까요? 선생님 말씀대로 계속 약물을 투여해야 할까요?
평소 인슈린주사량 24 단위를 식전에 맞으며 혈당과 혈압을 잘 관리하고 있습니다. 며칠전 카페에서 혈관에도 좋고 신장에도 좋다는 히비스커스 티를 마시고, 분말을 구입해 티로 만들어 마셨는데 오늘 저녁 저녁식사 외에 다른것 섭취한것이 없이 히비스커스 티를 마셨는데 약 두시간 후에 몸상태가 안좋아 혈당을 측정해 보니 235 가 나왔습니다. 히비스커스 티가 혈당을 상승시키는 작용을 하는것인지 궁금합니다. 혈당이 급상승 되었을때 어떻게 하는것이 좋은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