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 대동맥 수술 후 감기 조심해야 하나요?
심장 대동맥 수술후 회복중 인데 감기 걸린 사람 조심 하고 감기 조심 하라는데 맞나요?
심장 대동맥 수술후 회복중 인데 감기 걸린 사람 조심 하고 감기 조심 하라는데 맞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심장 대동맥 수술 후에는 감기와 같은 감염성 질환을 특별히 조심하셔야 합니다.
수술 후에는 면역 체계가 일시적으로 약해질 수 있고, 특히 심장 수술은 신체에 큰 부담을 주는 대수술이기 때문에 회복 기간 동안 감염에 더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감기와 같은 호흡기 감염은 기침을 유발하여 수술 부위에 압력을 가할 수 있고, 이는 회복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감기가 심해지면 폐렴과 같은 더 심각한 합병증으로 발전할 가능성도 있으며, 이는 심장에 추가적인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복 기간 동안에는:
회복 기간 동안 이상 증상이 있으시면 담당 의사에게 즉시 연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대동맥 박리 수술 한지 2개월이 되었습니다. 걸을때 가슴 답답함 어깨 걸림 현기증이 생겼습니다 치료 되어 가는 과정일까요? 아니면 얼른 병원에 가봐야할까요?!

대동맥 박리로 치환술 받고 요양 중인 70대 어머니가 변비가 심하게 왔는데, 뇌경색 약과 진통제 등을 드시고 계신데 약국에서 처방없이 살 수 있는 시중의 변비약을 사서 드셔도 문제 없을까요??

제목과 같이 저희 아버지는 대동맥박리 환자에요 근데 3일정도 요새 얼굴이 부으신거에요 근데 어제 아침에 목에 뭐가 걸린다고 기침을 하셨는데 핏덩어리가 나온거에요 그래서 아버지가 놀라시고 저희가족 다 놀라고 너무 슬프고, 설마 죽으시는건가 이런 생각도 많이 했는데 도와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여기는 시골이라 큰병원도 갈수가 없어요.. 좋은 정보 부탁드립니다
